자유영혼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홈구장 마쓰다 줌줌 스타디움 히로시마 로고들입니다.

 

 

제가 예전에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홈구장인 마쓰다 줌줌 스타디움 히로시마의 로고들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며칠 전에 가로형 버젼의 로고를 확보해서 정리하는 차원에서 이번 게시물을 올리게 됐습니다.

 

 

마쓰다 줌줌 스타디움 히로시마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면, 공식 명칭은 히로시마 시민 구장입니다. 과거 히로시마 시민 구장을 완전히 대체하는 용도였기 때문입니다. 개장 시기는 2009년이고요, 2009년 시즌부터 새롭게 개장한 마쓰다 줌줌 스타디움 히로시마에서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마쓰다 줌줌 스타디움 히로시마란 명칭처럼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실질적인 모기업인 마쓰다가 야구장의 명명권을 히로시마 시로부터 구입하게 됩니다. 2008년에 확정이 됐고요, 2009년부터 2014년까지 계약이 되었고, 2013년에 연장이 한 번 됐습니다. 계약 기간은 전과 동일하게 5년이고요, 계약 금액은 매년 2억 2천만 엔으로 총 11억 엔입니다. 그리고, 2018년 3월 1일에 같은 조건으로 5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라운드의 크기가 우측이 100M 좌측이 101M 중견이 122M로 좌우비대칭 구장입니다. 왼쪽의 낮은 담장은 구장 가운데 방향으로 직선으로 뻗어 있고요, 오른쪽 담장은 둥급니다. 철도 노선의 맞닿은 부지의 특성이 반영된 설계라서 그렇습니다. 구장에 대한 설명과 특성은 이 정도로 하겠습니다.

 

 

제가 오릭스 버팔로즈의 마스코트인 버팔로 불과 버팔로 벨의 특별 버젼 로고들을 했고요,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서드 마스코트인 스위치의 활용 버젼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이들 자료도 순차적으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