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CHIBA LOTTE MARINES WELCOME Logo Vector.ai

CHIBA LOTTE MARINES OLD PRIMARY Logo Vector.ai

CHIBA LOTTE MARINES PRIMARY EMBLEM Logo Vector.ai

 

 

 

 

 

얼마 전에 새롭게 구한 지바 롯데 마린스의 프라이머리 로고들입니다.

 

 

프라이머리 로고라 그래서 낯설 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는데요, 지바 롯데 마린스의 로고를 보면 라운드 형태의 바탕에 갈매기가 날아가는 모습이 형상화된 로고가 바로 프라이머리 로고를 뜻합니다.

 

 

올해부터 새롭게 사용되기 시작한 프라이머리 로고 뿐만 아니라 기존에 사용된 프라이머리 로고까지 구분하기 위해서 같이 올렸습니다.

 

 

첫 번째 사진은 예전 프라이머리 로고와 웰컴 지바 롯데 마린스가 합성되어 있는 형태를 구해서 재미삼아 올려본 게시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예전 프라이머리 로고입니다. 예전 프라이머리 로고는 1995년부터 2019년까지 사용됐고요, 도합 24년 동안 사용된 로고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세 번째 사진이 바로 하이라이트인 새로운 프라이머리 로고가 되겠습니다. 올해부터 사용되기 시작한 로고고요, 기존에 비해 회색 색상이 다소 옅어진 것과 야구공의 실밥 부분이 괄호 형식으로 깔끔하게 바뀌었습니다. 갈매기의 색깔도 하얀색으로 색상이 변경됐고요. 기존의 프라이머리 로고에 비해서 부분 변경이 됐고, 이전보다 깔끔해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프라이머리 로고 뿐만 아니라 올해 각 구단별로 바뀐 부분들이 많습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인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의 명칭도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으로 변경이 됐고요, 일본프로야구의 대표 독립리그 중에 하나인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경우도 새롭게 창단되거나 팀명이 변경된 구단들이 있어서 이 부분들도 찾는 대로 추가해놓을 예정입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새로운 프라이머리 로고도 찾고 싶었는데, 찾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되고요, 얼마 전에 확보한 한큐 브레이브스의 심볼과 워드마크, 오릭스 블루웨이브의 심볼,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의 심볼, 오릭스 버팔로즈의 마스코트인 버팔로 불과 버팔로 벨의 활용 버젼도 순차적으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