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대전 현대 다이넷 엠블럼 로고.ai
0.66MB

 

 

 

 

 

이번에는 처음으로 KBL과 관련된 자료를 올리게 됐습니다.

 

 

나무위키를 둘러보다가 예전 자료들이 벡터로 되어 있지 않아서 제가 보유하고 있는 자료들을 중심으로 틈틈히 올려놓을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처음으로 KBL과 관련이 깊은 대전 현대 다이넷의 엠블럼을 올리게 됐습니다.

 

 

대전 현대 다이넷은 1997년에 창단해서 1998년까지 사용한 명칭이었고요. 1999년에 대전 현대 걸리버스로 팀명을 변경하게 됩니다. 1999년부터 2001년까지 대전 현대 걸리버스로 운영된 구단이자 현재 전주 KCC 이지스의 전신입니다. 모기업이 하이닉스반도체의 전신이었던 현대전자가 되겠습니다. 반도체 분야의 치킨게임이 벌어졌던 2000년대 초반 현대전자가 경영난에 휩싸이면서 2001년을 끝으로 현대전자가 농구단을 KCC에게 매각했고요. 전술한 것처럼 현대전자가 현대 유니콘스의 모기업이기도 했습니다. 다만, 현대 유니콘스는 대전 현대 다이냇/대전 현대 걸리버스와 다르게 하이닉스반도체로 사명이 변경되고 채권단이 최대 주주로 올라설 때 야구단의 지분을 하이닉스반도체가 그대로 소유하면서 보다 복잡한 관계가 되었지요. 현대 유니콘스의 경우 하이닉스반도체가 최대 주주면서 구단에 어떠한 지원을 하지 않았고, 당시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그룹, 그리고 현대해상화재보험이 십시일반 광고비 형태로 지원금을 지원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KCC가 대전 현대 걸리버스를 인수하고 연고지를 전라북도 전주시로 이전하면서 전주 KCC 이지스로 팀명을 변경하게 되었고요. 전주 KCC 이지스가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제가 대전 현대 걸리버스의 엠블럼도 보유하고 있으면 좋았을텐데 유감스럽게도 대전 현대 걸리버스의 엠블럼을 보유하고 있지 않고요. 추후 검색하다가 발견하게 되면 별도의 게시물로 전주 KCC 이지스의 엠블럼과 함께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현대 다이냇에 이어서 인천 전자랜드 블랙슬래머의 초창기 자료들을 올려놓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