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OSTAR 영문 로고.ai
0.06MB
성우종합건설 로고.ai
0.06MB
현대성우오스타 한문 로고.ai
0.06MB
현대시멘트 로고 원본.ai
0.05MB
오스타 골프리조트 국문 로고.ai
0.05MB
현대성우리조트 로고.ai
0.06MB

 

 

 

 

 

 

지난 게시물에서 말씀드린 성우오스타와 관련이 깊은 성우그룹의 자료들을 올립니다.

 

 

제가 성우오스타, 현대성우오스타, 성우종합건설, 현대시멘트, 오스타 골프리조트, 현대성우리조트의 자료들을 작년 연말 무렵에 확보했습니다. 성우종합건설에서 발간한 브로슈어를 확보해서 관련 자료들을 모두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번 게시물을 올린 이유는 성우오스타, 현대시멘트, 성우종합건설, 현대성우리조트의 항목들이 나무위키에 있어서 올리게 됐고요. 나무위키에 있는 항목들이 벡터가 적용되지 않아서 보유한 자료를 이번 게시물을 통해 정리됐으면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성우오스타의 영문 BI입니다. 나무위키에 성우오스타 항목으로 있는데요. 제가 이번 게시물을 통해 올린 자료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성우종합건설에서 발간한 브로슈어에서 확보한 내용이라 정확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사진이 성우종합건설의 CI입니다. 블로그나 다른 카페 등지에 가시면 성우종합건설의 CI가 있습니다만, 폰트도 다르고, 심볼 부분도 확연하게 다르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성우그룹의 심볼을 보시면 별의 끝이 각지지 않고 부드럽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사진이 현대 붓글씨체와 성우그룹의 폰트가 적용된 현대성우오스타의 BI입니다. 성우종합건설의 주택, 아파트, 주거 브랜드가 바로 성우오스타였습니다.

 

 

네 번째 사진이 성우그룹의 주력 회사였던 현대시멘트의 CI입니다. 공장이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과 충청북도 단양군에 있었고요. 호랑이표 시멘트를 브랜드로 사용했습니다. 파이시티의 무리한 투자 및 손실로 인해서 성우그룹이 사실상 해체되면서 현대시멘트가 기업개선작업을 거쳐 한일시멘트에 인수됐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한일현대시멘트로 사명과 CI가 모두 변경됐습니다. 현대시멘트는 후술할 오스타 골프리조트와 현대성우리조트를 레저사업부문으로 사업부 형태로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다섯 번째 사진이 오스타 골프리조트입니다. 성우그룹이 운영했던 골프장이었고요. 이후에 현대성우리조트와 함께 신안그룹에 매각되면서 웰리힐리파크로 사명이 변경됐습니다.

 

 

마지막 여섯 번째 사진이 현대성우리조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현대시멘트의 레저사업부문으로 운영됐고요.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에 위치하였으며 스키장과 콘도미니엄의 시설로 유명했습니다. 오스타 골프리조트와 함께 신안그룹에 매각되면서 웰리힐리파크로 현재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대성우리조트가 절찬리에 운영됐을 시점에 스키장에 현대자동차의 모델, 현대해상과 현대해상의 브랜드인 하이카, 하이라이프의 광고가 걸려 있곤 했는데요. 성우그룹이 범현대가였기에 현대자동차와 현대해상 등 현대그룹의 뿌리를 둔 기업들의 광고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2001년 연초에 현대성우리조트를 가족들과 함께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야경이 정말로 멋있어서 지금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이것으로 성우그룹의 성우오스타, 성우종합건설, 현대성우오스타, 현대시멘트, 오스타 골프리조트, 현대성우리조트의 자료를 모두 정리하고요. 제가 올린 자료들을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활용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제가 다음주 화요일인 16일에 경주의 테마파크이자 파에톤, 드라켄으로 유명한 경주월드의 자료들을 올릴 생각입니다. 경주월드도 시멘트회사인 아세아시멘트의 계열사라 아세아시멘트와 코끼리표 엠블럼, 한라시멘트의 자료와 함께 정리해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