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동양시멘트(주) 최신 로고.ai
0.05MB
SAMPYO삼표동양시멘트 로고.ai
0.06MB
㈜삼표시멘트 로고.ai
0.06MB
현대시멘트 옛날 로고.ai
0.07MB
현대시멘트 로고 원본.ai
0.05MB
현대시멘트 한일시멘트 인수 후 로고.ai
0.05MB
한일현대시멘트 2019 국문 로고.ai
0.87MB
라파즈한라시멘트 한라 영문 국문 조합형 로고.ai
0.14MB
라파즈한라시멘트 로고.ai
0.05MB
한라시멘트 로고.ai
0.05MB
한라시멘트주식회사 로고.ai
0.04MB
한라시멘트 아세아 원본 로고.ai
0.88MB
한라시멘트주식회사 아세아 로고.ai
0.88MB

 

 

 

 

 

전에 말씀드렸던 시멘트회사들의 로고를 추가적으로 올립니다.

 

 

최근 기업의 주인이 바뀐 동양시멘트, 현대시멘트, 라파즈한라시멘트의 자료들이고요. 관련 기업들의 자료들을 제가 확보하고 있는 만큼 블로그에 정리하는 차원에서 올려 두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 두 번째 사진, 세 번째 사진이 각각 동양시멘트, 삼표동양시멘트, 삼표시멘트의 CI입니다. 2015년 동양시멘트가 삼표그룹에 인수되면서 삼표동양시멘트로 CI가 변경됐고요. 2017년까지 사용됐습니다. 이후 삼표시멘트로 사명 변경이 이루어지면서 현재 CI가 제정되었습니다.

 

 

네 번째 사진, 다섯 번째 사진, 여섯 번째 사진, 일곱 번째 사진이 각각 현대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의 CI입니다. 현대시멘트가 예전 성우그룹의 CI를 적용한 형태부터 2006년 2007년 무렵 화사한 별모양의 CI로 변경한 형태, 한일시멘트에 인수되면서 한시적으로 사용된 별모양을 제거한 CI, 한일시멘트와 동일한 CI가 적용된 한일현대시멘트의 CI입니다.

 

 

여덟 번째 사진, 아홉 번째 사진, 열 번째 사진, 열한 번째 사진, 열두 번째 사진, 마지막 열세 번째 사진이 라파즈한라시멘트와 한라시멘트, 아세아시멘트의 인수된 후 아세아의 CI가 적용된 한라시멘트의 CI들입니다. 여덟 번째 사진과 아홉 번째 사진이 프랑스의 건자재 기업인 라파즈의 계열로 편입됐을 때 사용한 CI들이고요. 한라그룹의 CI가 있던 건 초창기에 한라그룹의 지분도 있었기 때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열 번째 사진과 열한 번째 사진이 사모펀드에 인수될 당시에 사용된 CI였습니다. 열두 번째 사진과 마지막 열세 번째 사진이 아세아시멘트의 인수되면서 아세아의 CI가 함께 적용된 한라시멘트의 CI가 되겠습니다.

 

 

나무위키에 항목들이 생성되면서 관련 자료들을 올려놓게 되었고요. 국내 자료들은 예전 자료들을 중심으로 제가 찾는 대로 본 블로그에 올려놓을 생각입니다. 이어서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와 주니치 드래곤즈의 재미난 자료들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