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케이티앤지 탁구단 엠블럼 로고.ai
0.13MB
케이티엔지 배드민턴단 엠블럼 로고.ai
0.14MB
안양 KT&G 카이츠 엠블럼 로고.ai
0.14MB
대전 KT&G 아리엘즈 엠블럼 로고.ai
0.19MB

 

 

 

 

 

KT&G 스포츠단의 자료들을 마저 올려놓겠습니다.

 

 

KT&G는 산하 KT&G 스포츠단을 두고 탁구, 배드민턴, 농구, 배구 등의 종목을 둔 구단들을 운영하고 있고요. 탁구단과 배드민턴단은 실업 체제, 농구단과 배구단이 프로 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성별 기준으로 탁구단과 농구단이 남자, 배드민턴단과 배구단이 여자입니다.

 

 

제가 안양 KT&G 카이츠를 찾다가 KT&G 스포츠단의 자료들을 모두 확보하게 되면서 이번 게시물을 통해 관련된 모든 자료들을 올려 두게 되었습니다.

 

 

안양 KT&G 카이츠는 어제 안양 SBS 스타즈와 함께 올렸고요. 대전 KT&G 아리엘즈는 여자배구단으로 프로화되어 운영되다가 대전 KGC인삼공사로 팀명이 변경되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사실, 안양 KT&G 카이츠는 안양 SBS 스타즈를 인수한 구단이지만, 대전 KT&G 아리엘즈, 대전 KGC인삼공사는 과거 한국전매공사와 한국담배인삼공사 시절을 포함하여 유서 깊은 구단 중에 하나입니다. 민영화되기 전인 공기업이던 시절부터 운영되고 있던 팀이었지요.

 

 

이것으로 KT&G 스포츠단의 자료들을 전부 정리했고요. 내일은 대만프로야구의 예전 자료들을 한 번 올릴까 합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대만프로야구의 예전 자료들을 올려서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활용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