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DMZtrain 로고.ai

Let's Korail 평화열차 DMZtrain 로고.ai

 

 

 

 

 

이번에도 역시 Let's Korail을 반영한 평화열차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평화열차도 제가 예전에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기존에 보유한 자료로 정리하는 목적에서 올리게 되었고요.

 

 

기존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Let's Korail의 슬로건을 반영하지 않은 것과 반영한 것 모두를 올려놓았습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해 각종 백과프로그램에 두 번째 사진으로 반영해주시면 될 듯 싶고요.

 

 

평화열차로 불리는 DMZ-Train은 2014년에 백두대간협곡열차, 중부내륙순환열차, 남도해양관광열차에 이어 나온 네 번째 관광열차이고요, 경기도와 강원도의 북서부 지역에 위치한 비무장지대 관광을 위해 만들어진 관광열차입니다. 다른 열차들과는 달리 바다열차처럼 기존 CDC 디젤동차를 개조해서 탄생한 관광열차로 보면 되겠습니다. 서울 ↔ 도라산, 서울 ↔ 백마고지 구간을 운행하는데, 경원선에 위치한 서울 ↔ 백마고지 구간은 경원선 복선전철화 공사로 인해 현재 운휴가 된 상태입니다.

 

 

DMZ-Train 역시 관광열차답게 열차등급은 새마을호 특실 전용 취급을 받습니다. 비무장지대를 운행하는 열차인 탓에 아무래도 북한과 관련된 외부 환경에 많은 영향을 받는 열차편이기도 하고요, 특히 도라산역의 경우 민간인 통제구역 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신분증과 왕복승차권을 지참하고 있어야 합니다.

 

 

DMZ-Train 평화열차의 로고가 정리가 되었고, 다음에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정선아리랑열차의 로고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