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서해금빛열차 로고.ai

Let's Korail 서해금빛열차 WESTGOLDTRAIN 로고.ai

 

 

 

 

이번에도 역시 Let's Korail을 반영한 서해금빛열차의 로고가 되겠습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제가 오래전에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기본적인 로고의 색상이 잘 안맞기도 해서 예전에 찾아놓은 걸 다시 올려놓은 자료이지요.

 

 

Let's Korail의 슬로건을 반영되지 않은 것과 반영된 것 모두 올려놓았고요. 첫 번째 사진이 아닌 두 번째 사진으로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반영해주시면 될 듯 싶습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충청남도 서해안 지방의 연선인 장항선을 달리는 한국철도공사의 관광열차입니다. 제목에서처럼 별칭은 G-Train으로 불리고요, O-Train, V-Train, S-Train에 이어 나온 네 번째 후속작이 되겠습니다. 2015년에 개발되어 운행을 시작한 열차이고요, 7379호 디젤기관차와 99413 발전차가 각각 전용 기관차, 발전차로 운행이 됩니다. 객차는 무궁화호 리미트 객차의 최후기형인 2003년산을 차출해서 개조하였습니다.

 

 

서해금빛열차 역시 열차등급은 새마을호 특실 기준으로 운행되고요, 운임 역시 이에 맞게 책정되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의 특징은 장항선과 동일한 용산에서 익산 구간을 운행하면서 정작 장항선 새마을호와는 달리 천안역을 통과하고요,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한 시간과 경로를 가지고 있어서 다른 관광열차들에 비해 여객수요와 승차율이 가장 높다는 점입니다.

 

 

2016년 한국철도공사 총파업 당시에도 유일하게 운행했던 관광열차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에 이어 평화열차인 DMZ-Train을 한번 정리하고요, 그 다음에 Let's Korail의 슬로건이 반영된 정선아리랑열차의 로고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