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OITA B-RINGS WORDMARK Logo Vector.ai
0.12MB
OITA B-RINGS EMBLEM Logo Vector.ai
0.25MB
HINOKUNI SALAMANDERS WORDMARK Logo Vector.ai
0.11MB
HINOKUNI SALAMANDERS EMBLEM Logo Vector.ai
0.42MB

 

 

 

 

최근에 설립된 독립리그인 큐슈 아시아 리그의 참가 구단인 오이타 B-링스의 자료들입니다.

 

 

큐슈 아시아 리그는 2020년에 창설이 본격적으로 논의되기 시작했습니다. 창설 당시에 발족한 명칭은 큐슈독립프로야구리그였습니다. 이후에 일본독립리그야구기구에서 정식 명칭이 큐슈아시아프로야구리그로 정해졌고요. 2020년에 리그가 창설되어 2021년 3월 9일에 큐슈 아시아 리그로 리그의 명칭을 최종적으로 정했습니다.

 

 

큐슈 아시아 리그는 큐슈 지방을 활동 지역으로 하는 일본의 프로야구 독립리그로 정의할 수 있을 것 같고요. 2021년부터 공식 경기가 본격적으로 실시됩니다. 오이타 B-링스와 히노쿠니 살라만다즈는 2020년에 창단하여 2021년 리그 초창기에 참가한 구단입니다. 그래서 2021년부터 히노쿠니 살라만다즈와 오이타 B-링스의 2개 구단 체제로 큐슈 아시아 리그로 운영됐고요. 그리고, 2021년 연말에 후쿠오카 키타큐슈 피닉스가 창단하여 2022년 현재 기준으로 3개 구단 체제로 리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오이타 B-링스의 워드마크고요. 두 번째 사진이 오이타 B-링스의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추후에 후쿠오카 키타큐슈 피닉스의 엠블럼을 확보하는 대로 본 블로그에 정리할 예정이고요. 큐슈 아시아 리그에 대해서도 관련 게시물을 올릴 생각입니다.

 

 

히노쿠니 살라만다즈의 자료들은 제가 몇 개 더 가지고 있어서 관련된 자료들은 추후에 올려놓을 예정이고요. 독립리그의 자료들도 소홀함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