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CHUNICHI DRAGONS 85th ANNIVERSARY EMBLEM Logo Vector.ai
0.12MB
YOKOHAMA DeNA BAYSTARS 10TH ANNIVERSARY EMBLEM Logo Vector.ai
0.09MB

 

 

 

 

 

이번 게시물은 주니치 드래곤즈와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주인공들입니다.

 

 

올해를 기준으로 주니치 드래곤즈와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각각 85주년과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각각 별도의 게시물로 올렸습니다만, 이번 게시물을 통해 통합적으로 정리하는 차원에서 함께 올렸습니다.

 

 

주니치 드래곤즈는 1936년에 창단한 구단이며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 한신 타이거스에 이어 세 번째로 창단한 구단입니다.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1934년, 한신 타이거스가 1935년에 창단했지요.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1950년에 창단한 구단이고요, 창단 당시의 팀명이 타이요 훼일즈였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치바 롯데 마린즈의 전신인 마이니치 오리온즈가 창단하면서 마이니치 오리온즈의 창단을 계기로 일본프로야구가 현재의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로 나뉘었지요.

 

 

첫 번째 사진이 바로 주니치 드래곤즈의 85주년 기념 엠블럼이며 두 번째 사진이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10주년 기념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 프로그램에 이번 게시물에 올린 자료들을 활용하셔서 정리하셔도 됩니다. 지난번에 올린 자료들과 동일한 자료들이거든요.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에 이어 이번에는 2011년에 일본시리즈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자료를 이어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