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HOKKAIDO BALLPARK F VILLAGE Logo Vector.ai
0.06MB
ES CON FIELD HOKKAIDO APPLICATION BACKGROUND WHITE Logo Vector.ai
0.05MB
ES CON FIELD HOKKAIDO Logo Vector.ai
0.07MB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차기 홈구장인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와 관련된 홋카이도 볼 파크 F빌리지의 엠블럼입니다.

 

 

홋카이도 볼 파크 F빌리지는 단순히 야구장을 넘어 야구장과 조성되는 주변 거리의 일체를 포함하여 야구와 관련된 하나의 마을을 의미합니다. 홋카이도 볼 파크 F빌리지 안에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가 있는 형태가 됩니다.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가 들어서는 키타히로시마시의 경우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를 중심으로 도시 전체가 새롭게 신도시의 형태로 개발되고 있는 중입니다.

 

 

야구장뿐만 아니라 상가 거리, 휴식 공간, 글램핑장, 기차역과 버스터미널도 추가로 들어올 예정이라 완전한 야구의 마을로 불려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가 홋카이도의 대도시인 삿포로시를 떠나 키타히로시마시로 정착하는 가장 큰 이유가 삿포로시의 비협조적인 태도와 갑질이 컸습니다. 마침 키타히로시마시에서 손을 내밀었고요.

 

 

키타히로시마시는 우리에게 친숙한 도시인 히로시마에서 가져온 게 맞습니다. 히로시마에서 이주한 분들이 정착해서 키타히로시마시로 도시의 이름이 정해졌고요. 그래서 우스갯소리로 히로시마 도요 카프가 제2구장으로 사용해야 하는 이야기도 있지요.

 

 

첫 번째 사진이 홋카이도 볼 파크 F빌리지의 공식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이 각각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의 기본형과 배경형이 되겠습니다. 정리하는 차원에서 같이 올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첫 번째 사진의 홋카이도 볼 파크 F빌리지를 에스콘 필드 홋카이도의 항목과 함께 정리해 주셨으면 합니다.

 

 

홋카이도 볼 파크 F빌리지에 이어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2016년 퍼시픽리그 우승 기념 엠블럼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