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LOTTE ORIONS OFFICIAL FLAG ORIGINAL Logo Vector.ai
0.07MB
CHIBA LOTTE MARINES OLD FLAG ORIGINAL Logo Vector.ai
0.46MB
CHIBA LOTTE MARINES OFFICIAL FLAG ORIGINAL Logo Vector.ai
0.13MB

 

 

 

 

 

어제 말씀드렸듯 치바 롯데 마린즈의 구단기도 완벽하게 확보했습니다.

 

 

현재 사용되는 치바 롯데 마린즈의 구단기를 얼마 전에 확보하면서 기존에 제가 보유하고 있는 롯데 오리온즈와 치바 롯데 마린즈의 초대 마린즈 시절에 사용된 구단기도 같이 정리하는 목적에서 올리게 됐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1991년까지 사용됐던 롯데 오리온즈의 공식 구단기입니다. 빨간, 흰색, 파란의 색상이 바탕으로 적용되고, 별과 롯데 오리온즈의 폰트가 적용된 형태입니다. 예쁜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구단기 중에 하나입니다. 두 번째 사진이 1992년부터 1994년까지 치바 롯데 마린즈의 초대 마린즈 시절을 대표했던 구단기입니다. 초대 마린즈의 시절이라 형광 핑크가 색상으로 적용되고 롯데 오리온즈와는 큰 차이가 없는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바비 발렌타인 감독의 취임에 맞춰 1995년에 새롭게 디자인된 치바 롯데 마린즈의 공식 구단기입니다.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구단기이지요. 연고지인 치바의 정체성도 함께 표현한 디자인으로 사료됩니다. 멋있습니다.

 

 

세 번째 사진의 치바 롯데 마린즈의 구단기가 가장 최근에 확보한 자료고요. 제가 기존에 치바 롯데 마린즈의 현재 사용되던 구단기를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다소 흐릿하고 지저분한 부분들이 있어서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최근의 자료를 확보하면서 최근에 확보한 자료가 기존에 확보한 자료 대비 선명하고 깔끔해서 흡족할 정도로 마음에 듭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세 번째에 있는 치바 롯데 마린즈의 공식 구단기를 적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일본프로야구의 구단기들을 추후에 모아서 정리할 생각이고요. 오릭스 버팔로즈의 현재 구단기도 찾는 대로 본 블로그에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치바 롯데 마린즈의 역대 유니폼들을 제가 알음알음 확보했는데요. 관련 자료들도 순차적으로 본 블로그에 올려놓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