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SAPPORO DOME APPLICATION BACKGROUND COLOR Logo Vector.ai

SAPPORO DOME APPLICATION OUTLINE Logo Vector.ai

SAPPORO DOME JAPANESE Logo Vector.ai

SAPPORO DOME Logo Vector.ai

 

 

 

 

 

어제 말씀드린 대로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홈구장인 삿포로 돔의 활용 버젼들로 이어집니다.

 

 

이번 게시물은 순전히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홈구장인 삿포로 돔만을 위해 만들어진 게시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삿포로 돔의 몇 가지 활용 버젼들을 구하게 되어서 기존에 확보한 일본어 버젼과 오리지널 영문형 버젼의 자료들과 같이 정리하는 차원에서 올린 게시물입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얼마 전에 새롭게 구한 삿포로 돔의 활용 버젼 자료들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심볼과 워드마크에 배경 색상이 적용된 형태고요, 두 번째 사진이 외곽선이 적용된 형태입니다. 기존에 확보한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각각 일본어 버젼과 오리지널 영문형 버젼이고요.

 

 

삿포로 돔에 대해서 간략히 말씀드리면, 2001년에 완공된 일본의 다섯 돔구장 중에 하나입니다. J리그에 속한 홋카이도 콘사도레 삿포로가 개장 원년인 2001년부터 사용하기 시작했고요, 도쿄 돔을 연고로 했던 닛폰햄 파이터즈가 2004년 홋카이도로 연고지를 이전하면서 현재까지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팀명도 연고지를 반영해서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로 개정했고요.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는 2023년부터 홋카이도 키타히로시마시에 건설될 신규 개폐식 돔구장으로 이전할 예정에 따라 삿포로 돔을 2022년까지만 사용하게 됩니다. 닛폰햄이 홈구장을 이전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구장 운영수익이 닛폰햄 구단으로 가지 않는 데다가 구장 시설 자체가 열악한 면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삿포로 돔의 별명 중에 하나인 히로바가 적용된 형태의 로고도 추가로 올려놓을 예정이고요, 이처럼 활용 버젼들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인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의 로고를 더 희망합니다. 닛폰햄의 예전 자료들도 나오면 더욱 좋고요. 어제 말씀드린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얼트 유니폼과 추가로 확보한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들도 순차적으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