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CHUNICHI DRAGONS MASCOT DOALA 2023 HOME UNIFORM APPLICATION WELCOME CONGRATULATION Logo Vector.ai
0.21MB
CHUNICHI DRAGONS MASCOT SHAOLON 2023 HOME UNIFORM APPLICATION VICTORY Logo Vector.ai
0.15MB
CHUNICHI DRAGONS MASCOT PAOLON 2023 HOME UNIFORM APPLICATION BEST THUMS UP Logo Vector.ai
0.26MB

 

 

 

 

 

 

주니치 드래곤즈의 마스코트들인 도아라, 샤오론, 파오론도 2023년 홈 유니폼이 적용된 버젼을 올립니다.

 

 

제가 주니치 드래곤즈의 메인 마스코트인 도아라의 경우 올해 초부터 다양한 활용 버젼들을 확보했습니다만, 도아라를 보좌하는 남성형 마스코트인 샤오론과 여성형 마스코트인 파오론을 확보하지 못한 탓에 도아라만 올려놓고 보류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지난달에 샤오론을 확보했고, 드디어 여성형 마스코트인 파오론을 확보하면서 주니치 드래곤즈도 2023년 홈 유니폼이 적용된 버젼들을 모두 올려놓을 수 있게 됐습니다.

 

 

주니치 드래곤즈도 2023년을 맞아 홈 유니폼을 새롭게 디자인하고 단장하면서 마스코트들인 도아라, 샤오론, 파오론도 새로운 홈 유니폼이 적용됐는데요. 도아라뿐만 아니라 샤오론과 파오론도 기존 대비 차이점이 눈동자와 디자인의 전반적으로 수정됐고요. 2023년에 새로운 홈 유니폼과 동일하게 디자인이 똑같으며 등번호의 색상도 기존과 다르게 빨간색이 사용됐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메인 마스코트인 도아라고요. 두 번째 사진이 도아라를 보좌하는 남성형 마스코트인 샤오론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도아라를 보좌하는 여성형 마스코트인 파오론입니다. 두 번째 사진의 샤오론과 세 번째 사진의 파오론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가 되겠습니다.

 

 

제가 이번 게시물을 통해 올려놓은 자료들을 바탕으로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정리하시면 될 듯 싶고요. 도아라, 샤오론, 파오론의 경우 기본형을 확보하게 되면 별도의 게시물로 관련 자료들을 정리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일본프로야구와 관련된 자료들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면, 2024년을 맞아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90주년을 맞이하는 해고요. 동시에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도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90주년 기념 엠블럼과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20주년 기념 엠블럼을 확보하는 대로 본 블로그에 당연히 올려놓을 예정이고요.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경우 2024년을 맞아 홈 유니폼의 디자인이 변경됐습니다. 등번호의 폰트도 변경된 것을 확인했기에 아마 프라이머리 엠블럼과 메인 마스코트인 클러치와 여성 마스코트인 클러치나의 디자인이 변경될 것입니다. 그래서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변경된 프라이머리 엠블럼, 마스코트들인 클러치와 클러치나의 자료들을 확보하는 대로 본 블로그에 올려둘 생각입니다.

 

 

한신코시엔구장도 내년에 드디어 100주년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한신코시엔구장의 100주년 기념 자료들은 제가 확보했기 때문에 내년 1월에 첫 번째 게시물로 올리려고 합니다.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2024 시즌 크루 유니폼도 확보했기 때문에 방금 말씀드린 자료들부터 올릴 예정이고요. 일본프로야구의 2군에 양대 리그인 웨스턴리그와 이스턴리그의 깃발도 이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2021 KBO 플레이오프와 한국시리즈 공식 엠블럼은 찾는 대로 올릴 예정이며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T-50 Golden Eagle 훈련기의 디자인을 이어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