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CHIBA LOTTE MARINES ALL FOR CHIBA 1992 2022 30TH ANNIVERSARY CLM SYMBOL Logo Vector.ai
0.09MB
CHIBA LOTTE MARINES CLM SYMBOL 2022 2023 APPLICATION BACKGROUND Logo Vector.ai
0.10MB
CHIBA LOTTE MARINES 2023 CLM UNIFORM Logo Vector.ai
0.41MB

 

 

 

 

 

치바 롯데 마린즈의 CLM 2023 유니폼을 올립니다.

 

 

제가 지난달에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20주년 기념 자료들을 정리하면서 치바 롯데 마린즈의 관련 자료를 예고한 적이 있었는데요. 치바 롯데 마린즈의 관련 자료가 바로 CLM 2023 유니폼이었습니다.

 

 

치바 롯데 마린즈가 작년에 구단의 대표적인 이벤트 중에 하나인 All For Chiba를 치바 정착 30주년 기념으로 연계해서 진행했는데요. 작년 All For Chiba때 사용된 유니폼을 2023년에도 수정해서 활용하는 유니폼이 바로 CLM 2023 유니폼입니다. 개인적으로 비지타 유니폼으로 사용해도 정말로 괜찮은 디자인으로 생각할 정도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작년 All For Chiba때 사용된 CLM의 심볼입니다. 치바 롯데 마린즈의 초대 마린즈 시절인 1992년부터 1994년까지 구단의 심볼이 CLM과 형광 핑크의 물결이 적용된 형태였는데요. 이 시기에 사용된 심볼을 재해석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사진이 작년 All For Chiba때 사용된 CLM 심볼의 배경 버젼입니다. 치바 롯데 마린즈의 주요 색상 중에 하나인 회색 배경이 적용된 형태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제가 앞선 문단에서 말씀드렸던 CLM 2023 유니폼입니다. 세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가 되겠습니다. 다시 봐도 멋진 디자인입니다.

 

 

세 번째 사진의 CLM 2023 유니폼이 작년 All For Chiba의 이벤트 유니폼과 차이점이 몇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주된 차이점이 작년 All For Chiba의 이벤트 유니폼은 왼쪽 팔 부분에 All For Chiba의 라운드 형태의 엠블럼이 적용됐다면, CLM 2023 유니폼은 왼쪽 팔 부분에 올해부터 유니폼의 스폰서로 참여하는 치바흥업은행의 패치가 적용됐습니다. 그리고, 유니폼에 달려 있는 단추도 작년 All For Chiba의 이벤트 유니폼은 유니폼의 배경색과 동일했다면, CLM 2023 유니폼은 유니폼에 달려 있는 단추의 경우 검은색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1992년부터 1994년까지 초대 마린즈 시절에 사용된 CLM과 형광 핑크의 물결이 적용된 심볼을 확보하는 대로 초대 마린즈 시절에 대해 총정리할 생각이고요. 롯데 오리온즈, 치바 롯데 마린즈의 역대 심볼도 시간적인 흐름에 맞춰서도 정리할 생각입니다.

 

 

제가 지난달에 말씀드렸던 치바 롯데 마린즈의 CLM 2023 유니폼을 정리하고요. 주니치 드래곤즈와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마스코트 관련 자료들을 확보하는 대로 본 블로그에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