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HAWKFAMILY ORIGINAL Logo Vector.ai
1.31MB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FUSANG Logo Vector.ai
0.12MB
FUKUOKA SOFTBANK HAWKS MASCOT KOFUSANG Logo Vector.ai
0.14MB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마스코트들을 모두 정리합니다.

 

 

지난달에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마지막 남은 마스코트인 코후우상을 확보하면서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모든 마스코트들을 정리하게 됐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호크 패밀리입니다. 해리 호크, 허니 호크, 허큘리 호크 등이 가족 관계를 형성하며 모여 있는 마스코트들이 바로 호크 패밀리들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후우상이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코후우상이 되겠습니다. 후우상과 코후우상이 2015년 무렵에 새롭게 등장한 마스코트들입니다. 풍선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마스코트들이지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호크 패밀리 여덟 캐릭터에 후우상, 코후우상까지 무려 열 캐리턱들을 보유하고 있는 구단이고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일본프로야구의 12개 구단들 중에서 가장 많은 마스코트들을 보유하고 있는 구단입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다음으로 많은 마스코트들을 보유하고 있는 구단이 바로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이지요.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정리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이고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마스코트 항목이 있는 주소에 호크 패밀리와 후우상, 코후우상이 모두 적용되어야 합니다. 나무위키에는 호크스 패밀리로 서술되어 있으나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공홈이나 일본 위키에도 호크 패밀리로 서술되어 있어서 호크 패밀리로 수정하는 게 맞다고 사료됩니다.

 

 

ホークファミリー | 福岡ソフトバンクホークス (softbankhawks.co.jp)

 

ホークファミリー | 福岡ソフトバンクホークス

福岡ソフトバンクホークスのオフィシャルサイトです

www.softbankhawks.co.jp

 

 

 

참고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관련 링크들을 첨부했고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마스코트들은 호크 패밀리, 후우상, 코후우상으로 모두 마무리짓게 됐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호크 패밀리와 후우상, 코후우상이 나무위키에도 모두 적용되어야 합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공식 마스코트들입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자료들을 정리했고요. 올해 네이밍이 변경된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홈구장인 라쿠텐모바일파크 미야기를 비롯한 관련 디자인들도 순차적으로 정리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추신. 나무위키에 내용이 수정됐고 관련 자료들이 반영된 것을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