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TOKYO YAKULT SWALLOWS FUKUSHIMA 2017 UNIFORM Logo Vector.ai
1.51MB
TOKYO YAKULT SWALLOWS MATSUYAMA 2017 UNIFORM Logo Vector.ai
0.49MB
TOKYO YAKULT SWALLOWS YAMAGATA 2017 UNIFORM Logo Vector.ai
0.41MB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야마가타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야마가타는 제가 전에 올렸던 후쿠시마, 마츠야마와 마찬가지로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지방 경기가 펼쳐졌던 곳이고요.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를 비롯해 일본프로야구에 속한 구단들은 연고지를 벗어나 저변 확대와 야구 붐의 확대를 위해 지방 경기를 곧잘 편성합니다.

 

 

제가 2017년에 진행됐던 후쿠시마, 마츠야마의 자료들은 오래 전에 올린 적이 있었고요. 제가 기존에 확보한 자료를 놓치고 있다가 얼마 전에 같은 연도에 진행됐던 야마가타의 자료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정리한 뒤에 이번 게시물에 올려놓게 됐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후쿠시마, 두 번째 사진이 마츠야마,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야마가타가 되겠습니다. 유니폼의 디자인은 똑같고요. 다만, 유니폼의 오른쪽 팔 부분에 부착되는 패치를 지역별로 다르게 적용하는 형태입니다. 지역별로 적용되는 패치를 지역의 유명 음식이나 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메인 마스코트인 츠바쿠로와 함께 디자인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가 후쿠시마와 마츠야마의 자료들을 야마가타와 함께 올린 이유는 야마가타와 같은 시기에 디자인된 자료이기 때문이고요. 정리하는 차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에 이어 올해로 치바 연고 30주년을 맞이하는 치바 롯데 마린즈의 관련 자료들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