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FUKUOKA YAHUOKU DOME Logo Vector.ai
0.05MB
FUKUOKA PAYPAY DOME EMBLEM APPLICATION BACKGROUND RED COLOR Logo Vector.ai
0.05MB
FUKUOKA PAYPAY DOME EMBLEM Logo Vector.ai
0.04MB
FUKUOKA PAYPAY DOME ORIGINAL EMBLEM Logo Vector.ai
0.05MB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인 후쿠오카 PayPay 돔으로 이어집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이자 작년부터 새로운 네이밍을 얻게 된 후쿠오카 PayPay 돔의 기본형을 얻게 되었고요.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정리하는 차원으로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사용된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의 자료도 함께 올리게 됐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바로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사용된 후쿠오카 야후오쿠! 돔의 엠블럼입니다. 두 번째 사진과 세 번째 사진이 후쿠오카 PayPay 돔의 가로형 버젼이고요. 각각의 차이는 두 번째 사진이 빨간색의 배경이 적용된 형태이고, 세 번째 사진이 색상 배경이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마지막 네 번째 사진이 바로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후쿠오카 PayPay 돔의 기본형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 PayPay 돔의 PayPay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모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야후! 재팬과 LINE의 모회사이자 네이버와 소프트뱅크의 합작 법인인 Z홀딩스가 합작하여 출자한 스마트폰 간편결제 서비스의 명칭입니다. 이처럼 후쿠오카 돔의 경우 모그룹인 소프트뱅크의 관계사들이 구장의 네이밍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네 번째 사진에 있는 기본형으로 정리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후쿠오카 PayPay 돔도 정리를 완료하여 밀린 과제를 끝낸 기분이 듭니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와 관련이 깊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게이밍의 엠블럼도 이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