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ORIX BUFFALOES BS SPIRITS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BS SPIRITS SYMBOL Logo Vector.ai

ORIX BUFFALOES OLD WORDMARK APPLICATION RED COLORED Logo Vector.ai






오릭스 버팔로즈의 대표적인 이벤트인 BS 스피릿츠의 자료들입니다.



정확히는 2018년 BS 스피릿츠의 자료들이 되겠습니다. 공식 엠블럼과 심볼이 BS 스피릿츠의 자료들이고요, 빨간색이 적용된 예전 워드마크도 같이 첨부했습니다. 2018년 BS 스피릿츠의 자료들을 갖고 온 이유가 색상이나 디자인이 인상적이었기 때문입니다. 강렬하다고 해야할까요.



첫 번째 사진이 2018년 BS 스피릿츠의 공식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2018년 BS 스피릿츠의 공식 심볼이 되겠습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의 영문 첫 글자인 'O'와 'B'를 활용했다고 하는데, 보기에 따라서 'D'와 'B'를 활용한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어쨌든 'O'와 'B'를 활용한 것이라 예전 OB베어스의 심볼과 뭔가 유사한 분위기가 납니다. 세 번째 사진이 2018년까지 사용된 워드마크고요, 빨간색을 활용한 버젼이라 같이 가져왔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이전 명칭이었던 OB베어스가 알파벳 'O'와 'B'가 겹친 형태를 사용했던 터라 뭔가 낯설면서도 동시에 낯익은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보통 OB 베어스를 두산 베어스의 전신이라고 표현을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이는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OB 베어스의 모기업과 두산 베어스의 모기업은 변함없이 두산그룹이기 때문입니다. 1982년부터 1998년까지 OB 베어스의 이름으로 운용하다가 두산그룹이 주력 계열사였던 OB맥주를 벨기에 인터브루에 매각하면서 OB란 이름을 쓰기 어려워진 측면이 있습니다. 여기에 모기업이었던 두산그룹을 홍보하고자 했던 목적도 있었고요. 그래서 1999년에 모기업의 이름을 딴 두산 베어스로 명칭을 변경하게 된 것이지요.



보통 OB 베어스에서 두산 베어스로 넘어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OB 베어스부터 두산그룹이 모기업이자 주인이었고, 두산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OB맥주를 벨기에 인터브루에 매각하면서 본래 모기업의 이름을 딴 두산 베어스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두산 베어스도 원년구단이라고 표현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지요. 프로야구 원년 창단때부터 주인이 변경되지 않았으니까요. 원년부터 지금까지 팀명이 바뀌지 않은 팀은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가 되겠고요, 원년부터 모기업이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는 팀이 삼성 라이온즈와 롯데 자이언츠, 그리고 두산 베어스입니다.



오릭스 버팔로즈의 2018 BS 스피릿츠의 심볼이 강렬한 이미지로 남아 있어서 가져오게 됐고요, 2010년에 사용된 지바 롯데 마린스의 유니폼들을 이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