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인천 대우 제우스 엠블럼 로고.ai
0.51MB
인천 전자랜드 블랙슬래머 초기형 기본형 엠블럼 로고.ai
0.76MB
인천 SK 빅스 로고.ai
0.10MB
서울 SK 나이츠 구형 엠블럼 기본형 로고.ai
0.76MB

 

 

 

 

 

인천 SK 빅스의 자료를 올립니다.

 

 

인천 SK 빅스는 2021년까지 인천을 연고로 했던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의 전신 구단이었고요. 2001년부터 2003년까지 KBL에서 활동한 구단이었습니다.

 

 

인천 SK 빅스의 전신은 대우증권 실업농구단, 인천 대우증권 제우스, 인천 대우 제우스, 인천 신세기 빅스의 순서였고요. SK그룹이 서울 SK 나이츠와 달리 신세기통신을 인수하면서 신세기통신의 농구단이었던 인천 신세기 빅스가 모그룹인 SK그룹의 명칭이 적용되어 인천 SK 빅스로 개칭하게 됩니다. 문제는 SK그룹은 서울 SK 나이츠를 이미 보유하고 있던 터라 같은 모그룹이 복수의 구단을 소유할 수 없다는 규정에 따라 2003년을 끝으로 SK그룹이 전자랜드에게 구단을 매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출범하게 된 구단이 바로 인천 전자랜드 블랙슬래머였지요.

 

 

첫 번째 사진이 인천 대우 제우스의 엠블럼, 두 번째 사진이 인천 전자랜드 블랙슬래머의 엠블럼이고요. 세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인천 SK 빅스의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마지막 네 번째 사진이 서울 SK 나이츠입니다.

 

 

제가 인천 대우 제우스, 인천 전자랜드 블랙슬래머, 서울 SK 나이츠의 엠블럼을 함께 올린 이유는 인천광역시의 연고 구단이자 같은 모그룹을 뒀던 시절을 함께 정리하기 위해서입니다. 인천 SK 빅스까지 제가 보유하고 있던 예전 엠블럼의 자료들을 모두 올렸고요. 제가 확보하지 못한 자료들은 시기가 시기인 만큼 확보하기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추후 확보하게 되는 자료가 있다면 별도의 게시물로 올려 둘 예정입니다. 인천 SK 빅스와 관련해서 세 번째 자료를 활용해서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정리하시면 될 듯 합니다.

 

 

인천 SK 빅스에 이어서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마스코트들도 새롭게 정리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