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 1994 2006 2007 2024 마스코트 엠블럼 로고
올해를 끝으로 디자인이 변경되는 한화 이글스의 자료들을 정리합니다.
한화 이글스가 2024년을 끝으로 새로운 홈구장의 시대를 앞두고 디자인을 변경했는데요. 그래서 기존에 확보했던 다양한 자료들을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정리하려고 합니다. 한화 이글스는 1964년에 개장한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를 올해까지 홈구장으로 사용하다가 내년부터 새로운 홈구장인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홈경기를 펼치게 되는데요. 새로운 홈구장의 출범에 걸맞게 심볼, 워드마크, 엠블럼 등을 디자인하면서 새로운 시대에 좋은 성적을 내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해석됩니다.
첫 번째 사진이 1994년부터 2006년까지 사용된 한화 이글스의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 세 번째 사진, 네 번째 사진, 마지막 다섯 번째 사진이 2007년부터 2024년까지 사용된 한화 이글스의 다양한 자료들입니다. 두 번째 사진이 한화 이글스의 메인 마스코트를 활용한 위니를 활용한 브랜드 마스코트 엠블럼입니다. 세 번째 사진이 한화 이글스의 브랜드 심볼 엠블럼이고요. 네 번째 사진이 한화 이글스의 공식 심볼입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 사진이 한화 이글스의 공식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두 번째 사진의 브랜드 마스코트 엠블럼과 세 번째 사진이 브랜드 심볼 엠블럼을 몇 달 전에 확보하는 데 성공했고요. 기존에 올렸던 1994년부터 2006년까지 사용된 엠블럼도 정리하는 차원에서 함께 정리했습니다.
올해까지 사용된 자료들은 한화그룹이 2007년에 발간한 사보에서 확보했습니다. 새로운 홈구장을 맞아 디자인을 변경하게 되었지만 2007년에 등장한 한화 이글스의 자료들은 지금까지도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고, 촌스럽지도 않고, 어색하지 않으며 깔끔한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새로운 디자인도 좋지만 기존의 디자인도 새로운 디자인에 못지않다고 판단합니다.
관련된 자료들은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활용하시면 될 듯 싶고요. 한화 이글스의 2025년 자료들을 확보한다면 엠블럼들을 중점적으로 정리할 생각이고요. 내일은 일본의 롯데리아, 제테리아와 관련된 자료들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