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렉스 니가타 홋카이도 콘사돌레 삿포로 빗셀 코베 세레소 오사카 산프레체 히로시마 구단기 로고
어제에 이어서 J1의 구단기들을 마저 올려놓습니다.
이번 게시물이 J1의 구단기들과 관련하여 잠정적으로 마지막 게시물이 될 듯 싶습니다. 제가 어제 감바 오사카도 함께 예고했습니다만, 감바 오사카가 몇 년 전에 구단의 디자인을 대대적으로 변경하면서 구단기도 함께 바뀌었는데요. 제가 확보한 자료가 유감스럽게도 벡터가 아닌 이미지 파일이었습니다. 크기를 확대했을 때 깔끔해서 벡터로 생각했습니다만, 일러스트레이터를 통해 확인한 결과 레스터라이징을 실행시켜서 이미지로 변경한 파일이었습니다. 그래서 감바 오사카를 제외하고요. 알비렉스 니가타, 홋카이도 콘사돌레 삿포로, 빗셀 코베, 세레소 오사카, 산프레체 히로시마를 정리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알비렉스 니가타의 구단기고요. 두 번째 사진이 홋카이도 콘사돌레 삿포로의 구단기입니다. 세 번째 사진이 빗셀 코베의 구단기이고요. 네 번째 사진이 세레소 오사카의 구단기입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 사진이 산프레체 히로시마의 구단기가 되겠습니다.
기왕에 올려놓게 되는 자료들이 한꺼번에 완벽하게 정리되면 좋은데 한 두 구단이 디자인의 변경되면서 어긋나게 되는 경우가 생겨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래서 FC 도쿄와 감바 오사카의 경우에는 추후에 확보되는 대로 별도의 게시물로 완벽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잠정적으로 J1의 구단기들을 정리하게 되었고요. 조만간에 J2의 구단기들도 정리할 생각입니다.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2021 KBO 포스트시즌 공식 엠블럼과 2021 한국시리즈 공식 엠블럼에 대해서 요청을 받았는데요. 좋은 소식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2021 KBO 포스트시즌 엠블럼은 온전하게 확보했습니다. 이어서 나쁜 소식을 말씀드리면 2021 한국시리즈 공식 엠블럼은 그라데이션이 완벽하게 적용된 4도 자료가 아니라 그라데이션이 아닌 일반적인 색상과 검은색 배경이 적용된 2도 자료를 확보한 상태입니다. 2021 KBO 포스트시즌 공식 엠블럼은 좋은 소식인데 반해 2021 KBO 한국시리즈 공식 엠블럼은 확보하고도 찝찝함이 묻어난다고 해야 할까요. 개인적으로도 몹시 유감스럽습니다.
내일 2021년 KBO와 관련된 자료들을 정리해서 올려놓을 생각이고요. 드디어 기분을 좋게 만드는 2021 KBO 포스트시즌 공식 엠블럼과 찝찝하게 만드는 2021 KBO 한국시리즈 공식 엠블럼을 정리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