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타 트리니타 사간 토스 예전 엠블럼 로고
J리그와 관련된 예전 엠블럼들을 올려놓습니다.
제가 지난달에 J리그와 관련된 예전 엠블럼들을 여럿 확보하는 데 성공했는데요.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을 살펴보다가 오이타 트리니타와 사간 토스의 예전 엠블럼들이 없다는 걸 확인해서 이번 게시물을 통해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오이타 트리니타와 사간 토스의 예전 엠블럼들을 지난달에 확보하기도 했고 관련된 자료들이 반영되어 있지 않았던 게 큰 이유라고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오이타 트리니타의 2005년까지 사용된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사간 토스의 2005년까지 사용된 엠블럼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사간 토스의 2006년부터 2014년까지 사용된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각각 2005년까지 사용된 오이타 트리니타와 사간 토스의 엠블럼들이고요. 세 번째 사진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사간 토스의 엠블럼과 큰 차이가 별로 없을 정도인데요. 2006년부터 2014년까지 사용된 엠블럼을 부분적으로 디자인을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는 자료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련된 자료들은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될 듯 싶고요. 기아 타이거즈의 한국시리즈 우승 기념 엠블럼은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제가 시간이 날 때마다 확인하고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장시간이 소요되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상황을 봐서 확보된 정규시즌 엠블럼을 중심으로 올릴까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본시리즈 6차전이 곧 있으면 펼쳐지는데요.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하극상에 성공해서 일본시리즈의 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일본시리즈의 우승 기념 엠블럼도 이른 시일 내에 확보해서 정리해서 올려놓도록 할 생각이고요. 내일은 J1의 구단기들을 정리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