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SAPPORO DOME HIROBA EMBLEM APPLICATION VERTICAL VERSION Logo Vector.ai
0.88MB
SAPPORO DOME HIROBA EMBLEM Logo Vector.ai
0.86MB
SAPPORO DOME JAPANESE Logo Vector.ai
0.06MB
SAPPORO DOME JAPANESE VERSION APPLICATION VERTICAL Logo Vector.ai
0.07MB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홈구장인 삿포로 돔을 추가합니다.

 

 

아무래도 삿포로 돔이 올해 20주년을 맞아 유달리 신경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삿포로 돔의 또 다른 명칭과 관련된 자료를 올릴까 하는데요. 바로 히로바가 주인공이 되겠습니다.

 

 

히로바는 삿포로 돔의 애칭을 의미하고요. 삿포로 돔이 아니더라도 히로바라고 부르면 의례히 삿포로 돔을 의미합니다. 삿포로 돔은 축구장과 야구장을 왔다갔다하는 트랜스포머와도 같은 형태를 띱니다. 야구 경기가 있으면 인조 잔디를 깔고요, 반대로 축구 경기가 있다면 내부의 인조 잔디를 걷어 내고 외부에 있는 피치를 자기부상 방식으로 경기장 안 쪽에 끌어들여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처럼 삿포로 돔이 축구장과 야구장의 겸용 형태로 사용되는 이유는 홋카이도 지역의 날씨가 춥고 눈이 많이 오는 겨울에 홋카이도 야외에서는 도저히 축구 경기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삿포로 돔 히로바의 엠블럼들이고요. 각각 세로형과 가로형의 디자인입니다.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삿포로 돔의 일본어 버젼이고, 각각 가로형과 세로형의 디자인들입니다.

 

 

삿포로 돔의 20주년 기념 엠블럼을 찾는 대로 본 블로그에 올릴 예정이고요, 이어서 이번에는 일본프로야구에서 벗어나서 시멘트회사들의 로고를 올릴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