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CHUNICHI DRAGON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0.08MB
CHUNICHI SHIMBUN Logo Vector.ai
0.08MB
CHUNICHI SHIMBUN SYMBOL Logo Vector.ai
0.08MB

 

 

 

 

 

주니치 드래곤즈와 주니치 드래곤즈의 모기업이기도 한 주니치신문의 디자인들이 되겠습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구단기를 찾는 동안 주니치신문의 로고가 제가 찾고 있는 주니치 드래곤즈의 구단기와 몹시 흡사한 디자인이라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발견했을 때도 주니치 드래곤즈의 구단기인 줄 알고 좋아했다가 힘만 빠졌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첫 번째 사진이 주니치 드래곤즈의 공식 구단기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엠블럼과 폰트가 디자인이 된 주니치신문의 공식 디자인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주니치신문의 공식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심볼로 잘못 표기했는데요. 엠블럼이므로 필요에 맞게 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주니치신문의 역사를 간략히 말씀드리면, 주니치 신문은 1942년 8월 10일 신아이치 신문과 나고야신문이 통합되어 중부일본신문이란 제호로 탄생했습니다. 1954년에는 주니치스포츠지를 창간하였고, 1956년에는 현재 도쿄신문의 전신 중에 하나인 도쿄주니치신문을 창간하였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도쿄주니치신문이 구 도쿄신문을 인수하여 흡수합병한 형태입니다. 1960년에는 호쿠리쿠신문과 제휴하여 호쿠리쿠주니치신문을 창간하여 발행하고 있습니다. 1994년에는 일간 후쿠이지를 인수하여 일간현민후쿠이를 창간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주니치신문은 마이니치신문과 산케이신문을 매출 규모나 발행부수 면으로 볼 때 압도할 정도의 규모로 성장했고요, 신문의 전반적인 성향은 마이니치신문과 산케이신문보다 더욱 왼쪽으로 위치하는 성향입니다. 대도시권 중에 한 곳인 추쿄 지방을 대표하는 언론사라고 보시면 편할 듯 싶습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자료들을 정리하고 싶어서 근래 주니치 드래곤즈의 자료들을 중점적으로 올렸고요. 마이니치신문과 관련해서 마이니치 오리온즈의 자료들과 함께 정리하는 게시물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