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2021/01 +10

 

 

 

 

 

 

HOKKAIDO NIPPON-HAM FIGHTERS WORDMARK 2004 2010 Logo Vector.ai
0.09MB
HOKKAIDO NIPPON-HAM FIGHTERS WORDMARK APPLICATION BLACK AND WHITE Logo Vector.ai
0.09MB
HOKKAIDO NIPPON-HAM FIGHTERS WORDMARK APPLICATION OUTLINE Logo Vector 흑백.ai
0.16MB
HOKKAIDO NIPPON-HAM FIGHTERS WORDMARK Logo Vector 흑백.ai
0.08MB
HOKKAIDO NIPPON-HAM FIGHTERS WORDMARK Logo Vector.ai
0.08MB
HOKKAIDO NIPPON-HAM FIGHTERS WORDMARK SHADOW Logo Vector.ai
0.09MB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다양한 워드마크들입니다.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다양한 워드마크들뿐만 아니라 시기적인 의미를 갖추고 있는데요. 첫 번째 사진이 바로 2004년부터 2010년까지 사용된 워드마크입니다. 닛폰햄 파이터즈가 2003년을 끝으로 도쿄 시대의 막을 내리고, 2004년부터 홋카이도의 시대를 열었는데요. 그러니까 홋카이도로 연고지를 이전한 초창기때 사용한 디자인으로 이해하시면 빠를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사진, 세 번째 사진, 네 번째 사진, 다섯 번째 사진, 마지막 여섯 번째 사진이 바로 현재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가 사용하고 있는 워드마크들이고요. 해당 디자인은 2011년부터 새롭게 디자인이 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이 1도 로고,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흑백 로고, 다섯 번째 사진이 기본형 로고, 마지막 여섯 번째 사진이 외곽선이 적용된 로고가 되겠습니다.

 

 

첫 번째 사진에 있는 2004년부터 2010년까지 사용된 디자인도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워드마크들도 시간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는 점에 의의를 둘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를 끝내고요, 이어서 주니치 드래곤즈의 예전 엠블럼들도 정리할 예정입니다.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MASCOT CLUTCH OLD ORIGINAL Logo Vector 흑백 추가.ai
0.13MB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MASCOT CLUTCH OLD ORIGINAL Logo Vector 흑백.ai
0.13MB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MASCOT CLUTCHENA OLD ORIGINAL Logo Vector 흑백 추가.ai
0.12MB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MASCOT CLUTCHENA OLD ORIGINAL Logo Vector 흑백.ai
0.12MB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로 이어갑니다.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마스코트들인 클러치와 클러치나의 예전 자료들이고요. 형태는 기본형입니다. 얼마 전에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를 검색하다가 관련 자료들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게시물에 올라온 클러치와 클러치나의 디자인은 2005년부터 2010년대 초중반까지 사용된 디자인으로 기억합니다.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가 2005년에 창단했기 때문에 초창기의 디자인이라는 표현이 정확할 겁니다. 그만큼 유서깊은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고요.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에 이어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워드마크들도 조만간에 정리할 예정이고요. 각 구단들의 심볼들도 한 번쯤 정리해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도합 12개 구단들의 심볼도 시간을 내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WORDMARK APPLICATION BLACK AND WHITE Logo Vector.ai
0.05MB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WORDMARK BACKGROUND Logo Vector.ai
0.06MB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WORDMARK Logo Vector 흑백.ai
0.06MB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WORDMARK Logo Vector.ai
0.07MB
TOHOKU RAKUTEN GOLDEN EAGLES WORDMARK PINK FONT Logo Vector.ai
0.06MB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워드마크 흑백 버젼입니다.

 

 

흑백 버젼이기도 하지만 첫 번째 사진이 엄밀히 말하면 1도 로고가 되고요. 첫 번째 사진뿐만 아니라 기존에 확보한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다양한 워드마크들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함께 올렸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1도 로고, 두 번째 사진이 구단의 공식 색상의 배경이 적용된 워드마크,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각각 흑백 버젼과 기본형이 되겠습니다. 마지막 다섯 번째 사진이 분홍색의 활용 버젼이 되겠고요.

 

 

라쿠텐과 관련해서 마스코트들인 클러치와 클러치나의 예전 흑백 버젼들도 얼마 전에 확보하면서 이번 게시물에 이어서 정리해 두겠습니다. 

 

 

 

 

 

INVOICE GROUP APPLICATION VERTICAL Logo Vector.ai
0.13MB
INVOICE GROUP Logo Vector.ai
0.11MB
INVOICE GROUP SYMBOL Logo Vector.ai
0.14MB
GOODWILL BACKGROUND Logo Vector.ai
0.12MB
GOODWILL GROUP CORPORATION Logo Vector.ai
0.06MB
GOODWILL SYMBOL Logo Vector.ai
0.07MB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팜인 2군 네이밍이었던 인보이스와 굿윌 관련 자료들입니다.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는 2000년대 중반인 2005년부터 2007년까지 팜의 명칭을 다른 기업들에게 적극적으로 판매하고 이들 기업들의 명칭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마케팅하기도 했는데요. 이때 사용된 명칭들이 바로 인보이스와 굿윌이었습니다.

 

 

1979년부터 2004년까지 팜 팀이 1군과 동일하게 세이부 라이온즈의 명칭을 사용했다면, 2005년부터 2006년까지 인보이스가 세이부 라이온즈의 명칭을 대체하게 됩니다. 인보이스는 같은 기간 세이부 돔의 명명권도 취득하여 인보이스 세이부 돔으로 운영된 바가 있습니다.

 

 

인보이스는 법인용 일괄 청구 서비스와 공동 주택용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고요. 1992년 12월 4일 제너럴통신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어 2001년 4월 1일 현재의 인보이스로 사명을 변경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2018년 10월 31일에 부용종합리스가 일본정책투자은행과 공동으로 지아이홀딩스로부터 주식 전량을 취득함에 따라 부용종합리스의 연결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굿윌은 2007년 한 해 동안 세이부 라이온즈의 팜 네이밍을 대신하여 운영됐고요. 인보이스와 마찬가지로 2007년 한 해 동안 세이부 돔의 명명권을 구입하여 굿윌돔으로 운영되기도 했습니다.

 

 

굿윌은 2004년에 설립된 인력파견 및 아웃소싱을 제공하는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업체이고요. 당사의 경영난으로 인해 2008년 7월 31일 사실상 폐업이 됐고, 2009년 12월 31일 청산회사로 전환됐습니다. 그리고, 2013년 11월 25일에 청산이 완료됨에 따라 법인이 완전히 소멸돼서 현재는 없어진 회사가 됐습니다. 굿윌이 2007년에만 사용됐던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였습니다.

 

 

세이부 라이온즈의 팜 네이밍을 찾게 됨에 따라 이번 게시물에 정리를 했고요. 예전 자료들도 시간이 되는 대로 찾아 블로그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PBL OFFICIAL EMBLEM Logo Vector.ai
0.06MB
UNI-PRESIDENT 7-ELEVEN LIONS EMBLEM Logo Vector.ai
0.14MB
CHINATRUST BROTHERS EMBLEM Logo Vector.ai
0.16MB
FUBON GUARDIANS EMBLEM Logo Vector.ai
0.14MB
RAKUTEN MONKEYS EMBLEM Logo Vector.ai
0.16MB

 

 

 

 

 

대만프로야구의 자료들을 얼마 전에 상당수 찾게 되었습니다.

 

 

대만 프로야구 리그의 공식 엠블럼과 2021년 기준으로 운영 중인 퉁이 라이온스, 중신 브라더스, 푸방 가디언스, 라쿠텐 몽키스를 먼저 올릴 예정이고요. 라미고 몽키스, 이다 라이노스 등의 예전 자료들은 추후에 정리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제가 일본프로야구를 주로 정리해서 올립니다만, 나무위키를 보다가 대만프로야구의 자료들도 정리가 되어 있지 않아서 마침 관련 자료들을 찾게 되어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올리게 됐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흰색 배경이 적용된 대만 프로야구 리그의 공식 엠블럼이고요. 대만 프로야구 리그의 정식 명칭은 중화민국 프로야구 대연맹, 중화직업봉구대연맹입니다. 두 번째 사진, 세 번째 사진, 네 번째 사진, 마지막 다섯 번째 사진이 각각 퉁이 라이온스, 중신 브라더스, 푸방 가디언스, 라쿠텐 몽키스의 순서입니다.

 

 

퉁이 라이온스는 1989년 7월에 창단되어 이듬해인 1990년부터 본격적으로 지금까지 모기업의 변동 없이 운영된 유서 깊은 야구단입니다. 중신 브라더스는 1984년에 창단되어 몇 번의 손바뀜을 걷쳐 중신그룹이 인수하여 중신 브라더스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야구단입니다. 중신 브라더스는 두산 베어스의 외국인 투수인 아리엘 미란다가 뛰었던 구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푸방 가디언스는 1993년에 창단되어 쥔궈 베어스, 싱농 베어스, 싱농 불스, 이다 라이노스를 거쳐 현재 푸방 가디언스에 이르고 있고요.

 

 

쥔궈 베어스의 시절에는 빙그레 이글스(현재 한화 이글스)의 투수였던 한희민이 현역 시절을 보내기도 했고요, OB 베어스(현재 두산 베어스)의 장호연도 1994년 OB 베어스 선수단의 항명 파동 당시 구단 측에서 장호연을 현금 트레이드를 하려다가 무산된 전력이 있었는데 이때 현금 트레이드를 하려던 구단이 바로 쥔궈 베어스였습니다. 한화 이글스와 두산 베어스 모두 주인이 바뀐 게 아니라 모기업들인 빙그레가 한화그룹에서 계열 분리가 되거나 OB맥주가 두산그룹에서 매각되는 이유 등으로 인해 모그룹의 명칭으로 바뀐 경우에 해당합니다.

 

 

라쿠텐 몽키스는 전신이 바로 라미고 몽키스였고요, 일본프로야구의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 치바 롯데 마린즈와 오키나와에서 교류전을 펼칠 정도로 일본프로야구와의 교류가 활발했던 구단 중에 하나였습니다. 라미고 몽키스가 2019년에 라쿠텐그룹에 매각하면서 라쿠텐 몽키스의 이름으로 2020년부터 대만프로야구에 참가하게 됩니다. 특히 일본의 대기업이 대만프로야구에 참가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지 않나 싶고요. 대만프로야구도 본격적으로 대기업의 중심으로 운영됨을 알리는 일련의 사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라쿠텐 몽키스에서 알 수 있듯 라쿠텐그룹의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와 형제 구단이기도 합니다. 롯데 자이언츠, 치바 롯데 마린즈와 함께 라쿠텐 몽키스,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관련 자료들을 정리할 예정이고요. 웨이취안 드래곤스는 아직 제가 확보하지 못했습니다만, 웨이취안 드래곤스의 자료를 확보하는 대로 현 게시물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KYOCERA DOME OSAKA Logo Vector.ai
0.06MB
METLIFE DOME Logo Vector.ai
0.05MB
FUKUOKA PAYPAY DOME ORIGINAL EMBLEM Logo Vector.ai
0.05MB
SAPPORO DOME JAPANESE Logo Vector.ai
0.06MB
RAKUTEN LIFE PARK MIYAGI Logo Vector.ai
0.07MB
ZOZO MARINE STADIUM EMBLEM Logo Vector.ai
0.07MB

 

 

 

 

 

센트럴리그에 이어 퍼시픽리그의 홈구장도 정리를 이어갑니다.

 

 

퍼시픽리그도 제가 얼마 전에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홈구장인 후쿠오카 PayPay 돔의 기본형을 확보하면서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함께 정리하고자 합니다.

 

 

사진의 순서는 쿄세라 돔 오사카, 메트라이프 돔, 후쿠오카 PayPay 돔, 삿포로 돔, 라쿠텐생명파크 미야기, ZOZO 마린 스타디움이고요. 각각 오릭스 버팔로즈,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 치바 롯데 마린즈의 홈구장들입니다.

 

 

센트럴리그에 이어서 퍼시픽리그의 홈구장도 디자인들이 변경됐기 때문에 이번 게시물을 통해서 정리하기 위한 목적이고요.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도 관련 자료들이 정리됐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도호쿠 라쿠텐 골든이글스의 홈구장인 라쿠텐생명파크 미야기도 네이밍의 계약 기간이 내년까지일 겁니다. 그래서 관련된 자료들을 확보하는 대로 본 블로그의 정리할 예정이고요. 일본프로야구의 디자인들도 확보되는 대로 꾸준히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TOKYO DOME ENGLISH Logo Vector.ai
0.05MB
VANTELIN DOME NAGOYA EMBLEM Logo Vector.ai
0.05MB
HANSHIN KOSHIEN STADIUM Logo Vector.ai
0.06MB
YOKOHAMA STADIUM EMBLEM Logo Vector.ai
0.06MB
MAZDA ZOOM-ZOOM STADIUM HIROSHIMA EMBLEM Logo Vector.ai
0.14MB
MEIJI JINGU STADIUM Logo Vector.ai
0.10MB

 

 

 

 

 

2021년을 기점으로 센트럴리그 구단들의 홈구장들을 정리합니다.

 

 

작년에 나고야 돔의 새로운 네이밍인 반테린 돔 나고야의 디자인이 공개되었고요. 또한, 제가 반테린 돔 나고야의 공식 엠블럼을 확보함에 따라 센트럴리그 구단들의 홈구장들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각 구단들의 홈구장과 관련된 디자인들을 블로그에 올리게 됐습니다.

 

 

사진의 순서는 도쿄 돔, 반테린 돔 나고야, 한신 코시엔 구장, 요코하마 스타디움, 마츠다 줌줌 스타디움 히로시마, 메이지 진구 야구장입니다. 각각 쿄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 주니치 드래곤즈, 한신 타이거스,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 히로시마 도요 카프,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홈구장들이 되겠습니다.

 

 

센트럴리그도 정리한 만큼 퍼시픽리그도 구단들의 홈구장들을 정리할 예정이고요. 관련 자료들을 나무위키를 비롯한 백과프로그램에 정리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일본프로야구와 일본 독립리그와 관련된 자료들도 본 블로그에 최신화할 수 있도록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CHUNICHI DRAGON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0.08MB
CHUNICHI SHIMBUN Logo Vector.ai
0.08MB
CHUNICHI SHIMBUN SYMBOL Logo Vector.ai
0.08MB

 

 

 

 

 

주니치 드래곤즈와 주니치 드래곤즈의 모기업이기도 한 주니치신문의 디자인들이 되겠습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구단기를 찾는 동안 주니치신문의 로고가 제가 찾고 있는 주니치 드래곤즈의 구단기와 몹시 흡사한 디자인이라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발견했을 때도 주니치 드래곤즈의 구단기인 줄 알고 좋아했다가 힘만 빠졌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첫 번째 사진이 주니치 드래곤즈의 공식 구단기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엠블럼과 폰트가 디자인이 된 주니치신문의 공식 디자인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이 주니치신문의 공식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심볼로 잘못 표기했는데요. 엠블럼이므로 필요에 맞게 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주니치신문의 역사를 간략히 말씀드리면, 주니치 신문은 1942년 8월 10일 신아이치 신문과 나고야신문이 통합되어 중부일본신문이란 제호로 탄생했습니다. 1954년에는 주니치스포츠지를 창간하였고, 1956년에는 현재 도쿄신문의 전신 중에 하나인 도쿄주니치신문을 창간하였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도쿄주니치신문이 구 도쿄신문을 인수하여 흡수합병한 형태입니다. 1960년에는 호쿠리쿠신문과 제휴하여 호쿠리쿠주니치신문을 창간하여 발행하고 있습니다. 1994년에는 일간 후쿠이지를 인수하여 일간현민후쿠이를 창간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주니치신문은 마이니치신문과 산케이신문을 매출 규모나 발행부수 면으로 볼 때 압도할 정도의 규모로 성장했고요, 신문의 전반적인 성향은 마이니치신문과 산케이신문보다 더욱 왼쪽으로 위치하는 성향입니다. 대도시권 중에 한 곳인 추쿄 지방을 대표하는 언론사라고 보시면 편할 듯 싶습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자료들을 정리하고 싶어서 근래 주니치 드래곤즈의 자료들을 중점적으로 올렸고요. 마이니치신문과 관련해서 마이니치 오리온즈의 자료들과 함께 정리하는 게시물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 원주시의 낭만 기차역인 반곡역과 동화역도 소임을 다하고 역사의 뒷편으로 물러나게 됐다.

 

 

두 역사 모두 2018년에 방문했었는데 은은하면서도 편안한 풍광에 푹 빠졌던 기억이 아련히 남아 있다. 원주는 강원도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도시인데 큰 도시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편안함을 주는 곳이 있다는 점에 크게 놀랐다.

 

 

동화역과 반곡역, 두 역사가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이 꽤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은은하면서도 편안한 풍광을 자랑하는 점, 조그마한 보통역이라는 점이 두 역이 갖는 공통점이라 볼 수 있다. 동화역은 그야말로 아늑한 동화처럼 교외 지역의 자그마한 마을과 어울리는 기차역인 반면, 반곡역은 혁신도시에 안에 있는 기차역이라는 특성에 맞게 숨겨져 있는 보물과도 같은 존재라 하겠다.

 

 

아름다운 정취를 자랑하는 기차역이 역사의 뒷편으로 물러났지만 이들 역에서 느꼈던 아늑함과 편안함은 마음 속에 영원히 자리한다. 

 

 

 

 

 

CHUNICHI DRAGONS HOME UNIFORM 2017 2018 Logo Vector.ai
0.18MB
CHUNICHI DRAGONS HOME UNIFORM 2017 2018 NUMBER Logo Vector.ai
0.18MB
CHUNICHI DRAGONS HOME UNIFORM 2019 Logo Vector.ai
0.89MB
CHUNICHI DRAGONS HOME UNIFORM 2019 NUMBER Logo Vector.ai
0.90MB

 

 

 

 

 

주니치 드래곤즈의 홈 유니폼 디자인들입니다.

 

 

제가 그간 수집하면서 확보했던 주니치 드래곤즈의 홈 유니폼 디자인들이고요. 기간은 각각 2017년부터 2018년에 사용된 디자인과 2019년부터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디자인들입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바로 2017년부터 2018년까지 사용된 홈 유니폼의 디자인이고요. 차이는 등번호의 유무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등번호가 적용되지 않았으며 두 번째 사진에 등번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바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홈 유니폼의 디자인입니다. 차이는 등번호의 유무에 따라 달라지고요. 세 번째 사진이 등번호가 적용되지 않았으며 네 번째 사진에 등번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비지타 유니폼들도 확보하는 대로 정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