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BASEBALL CHALLENGE LEAGUE OLD Logo Vector.ai

BASEBALL CHALLENGE LEAGUE ORIGINAL Logo Vector.ai

ROUTE INN BASEBALL CHALLENGE LEAGUE BACKGROUND Logo Vector.ai

ROUTE INN BASEBALL CHALLENGE LEAGUE Logo Vector.ai






일본의 대표적인 독립 리그인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옛날 버젼 자료입니다.



제가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자료들은 여러 차례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만, 이번에 올린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옛날 버젼 자료를 얼마 전에 확보해서 올리게 됐는데요. 이번에 올린 옛날 자료는 일본의 대표적인 숙박 업체인 루트인그룹이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후원하기 전에 사용하던 공식 엠블럼입니다. 이번 자료도 뜻하지 않게 확보한 자료였고요,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옛날 자료들뿐만 아니라 관련 구단들의 자료도 같이 확보했습니다. 관련 구단의 자료는 추후에 제가 정리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는 일본의 독립 리그들 중에서 시코쿠 아이랜드 리그 플러스와 함께 잘 정착했으며 가장 활성화된 독립 리그이기도 합니다.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는 2006년 주식회사재팬베이스볼마케팅이 주도해서 창설한 독립 리그입니다. 2006년에 주식회사재팬베이스볼마케팅이 창립되었고요, 이듬해인 2007년에 리그가 처음으로 열렸는데, 창설 당시의 명칭은 호쿠신에쓰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였습니다. 호쿠신에쓰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로 정해진 이유가 호쿠신에쓰 지방의 니가타, 도야마, 이시가와, 나가노(무사시) 현의 4개 팀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추후 참가 구단들이 늘어나고 리그가 확장됨에 따라 현재는 무려 12개 구단 양대 리그 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본 독립 리그 중에서 가장 많은 참가 구단을 보유한 리그가 바로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일본의 대표적인 숙박 업체인 루트인그룹이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후원을 맺은 해가 2014년이고요, 2015년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루트인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로 명칭으로 지금까지 운영되어 오고 있습니다.



사진에 대한 설명을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초창기 공식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 세 번째 사진, 네 번째 사진이 루트인그룹이 공식 스폰서가 된 이후에 사용되고 있는 루트인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공식 엠블럼들입니다. 루트인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의 공식 엠블럼을 같이 첨부한 이유는 시대적 흐름을 정리하기 위해서입니다.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 플러스의 엠블럼들을 정리했고요,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특별 자료도 이어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