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CHUNICHI SHIMBUN Logo Vector.ai

DeNA Logo Vector.ai

HANSHIN ELECTRIC RAILWAY Logo Vector.ai

MAZDA CORPORATION Logo Vector.ai

YAKULT HONSHA Logo Vector.ai

YOMIURI SHIMBUN ORIGINAL EMBLEM Logo Vector.ai






일본프로야구 센트럴리그 소속 구단 모기업 로고들입니다.



본 게시물은 나무위키를 위해 만든 게시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무위키에 등록되어 있는 일본프로야구의 각 구단별로 모기업 항목이 추가됨에 따라 올린 게시물입니다. 편리함을 위해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로 나눠서 올릴 예정이고요. 제가 예고한 대로 센트럴리그에 소속된 구단 모기업들 자료부터 먼저 올리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습니다만, 일본프로야구는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양대리그제를 채택하고 있고요. 양대리그로 나눠지게 된 배경은 임의로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를 편성한 게 아니라 지바 롯데 마린스의 전신인 마이니치 오리온즈의 리그 참가를 계기로 마이니치 오리온즈의 리그 참가를 반대하는 구단들은 센트럴리그를 자연스럽게 형성했고요, 반대로 마이니치 오리온즈의 리그 참가를 찬성하는 구단들은 퍼시픽리그로 자연스럽게 형성됐습니다. 일본프로야구의 양대리그제가 임의로 형성된 게 아닌 마이니치 신문의 마이니치 오리온즈 창단을 계기로 자연스럽게 형성됐다는 점이 특기할 만한 사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센트럴리그는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 주니치 드래곤즈, 한신 타이거즈,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 히로시마 도요 카프,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 이렇게 총 6개 구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형성 과정때 한신 타이거즈는 센트럴리그 구단들 중에서 유일하게 마이니치 오리온즈의 리그 참가를 찬성한 구단이기도 합니다. 이렇듯 한신 타이거즈가 예외적인 면이 있습니다.



각 구단들의 모기업은 제가 올린 사진들의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영문의 순서대로 올라왔고요. 첫 번째 사진이 주니치 드래곤즈의 모기업인 주니치 신문, 두 번째 사진이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의 모기업인 DeNA, 세 번째 사진이 한신 타이거즈의 모기업인 한신 전기철도, 네 번째 사진이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모기업인 마쓰다주식회사, 다섯 번째 사진이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모기업인 주식회사야쿠르트본사, 여섯 번째 사진이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모기업인 요미우리 신문입니다. 참고로, 제가 올린 한신 타이거즈의 모기업인 한신 전기철도의 로고는 2015년에 새롭게 제정됐습니다. 나무위키에 올라온 로고는 1905년에 제정된 유서 깊은 자료이지요. 1905년에 올라온 로고는 제가 현재 온전하게 확보하고 있지 않습니다. 온전하게 확보하게 되면 본 게시물에 올라온 한신 전기철도의 자료를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모기업인 마쓰다주식회사의 로고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로고를 올렸습니다. 나무위키에 올라온 로고가 2012년까지 사용된 자료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제가 올린 자료들을 나무위키에 올라온 일본프로야구의 모기업 항목들에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본프로야구 센트럴리그 소속 구단 모기업 자료들을 이쯤에서 마무리짓고요, 이어서 일본프로야구 퍼시픽리그 소속 구단 모기업 자료들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