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HANSHIN KOSHIEN STADIUM 95TH ANNIVERSARY Logo Vector.ai

HANSHIN KOSHIEN STADIUM 95TH ANNIVERSARY SYMBOL Logo Vector.ai

HANSHIN KOSHIEN STADIUM ENGLISH VERTICAL TYPE Logo Vector.ai

HANSHIN KOSHIEN STADIUM Logo Vector.ai

HANSHIN KOSHIEN STADIUM MUSEUM Logo Vector.ai

 

 

 

 

 

한신 타이거즈의 홈구장 한신고시엔구장이 올해로 9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래서 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한신고시엔구장의 95주년 기념 로고와 기념 심볼을 같이 올렸고요. 중복되는 내용이긴 하지만, 한신고시엔구장의 기본 로고와 새롭게 구했던 영문 버젼의 세로형의 로고도 구해서 같이 올렸습니다. 여기에 고시엔역사관의 로고도 덩달아서 올렸고요.

 

 

한신고시엔구장은 1924년에 개장한 야구장으로써 2019년을 기준으로 95주년을 맞이한 유서 깊은 야구장 중에 하나입니다. 1924년 개장한만큼 역사가 오래됐음에도 불구하고 개보수를 잘해준 덕분에 현재까지도 한신 타이거즈의 홈구장으로 사용이 되고 있고요. 또, 구장을 건설할 때도 짓기도 잘 지어서 지진이 일어났을 때 당시 멀쩡할 정도로 명작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내야 전체가 흙으로 덮혀 있는 것과 야구장의 외벽이 워낙 싱숭생숭해서 식재한 덤쟁이넝쿨이 한신고시엔구장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습니다. 한신고시엔구장하면 역사적으로 오래되었다는 것과 덤쟁이넝쿨, 내야가 흙으로 덮혀있다는 것을 단번에 떠오를 정도니까요.

 

 

일본 고교야구의 성지이기도 합니다. 일본 고고야구 전국대회인 고시엔이 바로 한신고시엔구장에서 열리기 때문이죠. 고시엔 기간에는 한신 타이거즈는 홈경기를 오릭스 버팔로즈의 홈구장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진행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신 타이거즈가 한 달이 넘도록 원정 경기만을 치르게 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역사가 깊은 야구장의 기념 로고를 꼭 구하고 싶었는데, 다행히도 검색을 하다가 구하게 되었습니다.

 

 

한신고시엔구장이 한평생 한신 타이거즈의 홈구장으로 사용되기를 기원하고요, 꼭 놀러가보고 싶은 야구장 중에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