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2019년 오산에어파워데이와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의 행사 일정 안내입니다.

 

 

위에 나온 사진은 공군 블랙이글의 올해 비행일정표고요, 오산에어파워데이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올해도 오산에어파워데이의 개최가 어려운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었는데, 공군 블랙이글 비행일정표에 올라왔더군요. 다만, 현재 여러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을 겁니다. 실제로 작년에도 행사가 취소되기도 했고요. 적어도 한 7월이나 8월쯤 되어야 결론이 나올 듯 싶고요. 오산에어파워데이가 예정대로 진행이 된다 그래도 주요 전력들인 F-35나 F-22 같은 전력들은 아마 참가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제가 알아봤을 때도 행사가 진행이 되어도 주요 전력들은 참가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란 답을 듣기도 했고요. 와도 주한미군, 주일미군, 한국공군, 하와이 히캄기지의 C-17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ADEX도 아마 주요 전력들은 참가하지 않을 거 같고, 주요 전력 도입사업과 맞물린 기종들과 주한미군, 주일미군, 한국공군 등의 전력들이 전시되지 않을까란 생각입니다.

 

 

저도 오산에어파워데이가 개최되기를 바라고 있고요, ADEX보다는 오산에어파워데이때 새벽 일찍 다녀올 예정입니다.

 

 

제가 공지사항으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정치적인 내용이 담긴 답글은 지양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FUKUOKA SoftBank HAWKS Logo Vector Original.ai

FUKUOKA SOFTBANK HAWKS ROUND SYMBOL Logo Vector.ai

FUKUOKA SOFTBANK HAWKS ROUND SYMBOL WORDMARK Logo Vector.ai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라운드 형태 엠블럼 로고입니다.

 

 

이것도 한신 타이거즈의 마스코트들을 구하다가 덤으로 같이 발견하게 된 로고인데요. 전에도 나무위키에도 라운드 형태의 로고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다만, 이후 수정이 된 걸로 알고 있고요.

 

 

라운드 형태의 엠블럼과 라운드 형태의 엠블럼과 워드마크가 결합한 형태의 로고를 같이 구해서 올려놓았는데요, 로고의 배경에는 메인 마스코트인 해리 호크가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첫번째로 올린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로고는 제가 참고하시라고 같이 올려놓았는데, 오히려 첫번째 공식 로고보다 더 깔끔하죠. 심플한 멋도 있고요.

 

 

다시 보면, 마치 세로형 로고와 가로형의 로고인 것 같기도 하네요. 찾고 싶었던 로고 중에 하나였는데, 개인적으로 찾게 되어 기쁩니다. 더 기뻤던 건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라운드 형태 엠블럼도 같은 시간에 찾게 된 거고요.

 

 

제가 전에 말씀드렸던 난카이 호크스의 로고는 엠블럼이 아니라 워드마크였고요, 조만간에 제가 현재까지 확보한 난카이 호크스,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로 이루어진 로고를 정리해서 별도의 게시물로 올릴 예정이고요, 요코하마 베이스타즈도 라운드 형태의 엠블럼 뿐만 아니라 마지막으로 사용되던 마스코트 홋시가 들어간 공식 엠블럼까지 구하게 되어서 요코하마 베이스타즈도 별도의 게시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