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BASEBALL CHALLENGE LEAGUE ORIGINAL Logo Vector.ai

ROUTE INN BASEBALL CHALLENGE LEAGUE BACKGROUND Logo Vector.ai

ROUTE INN BASEBALL CHALLENGE Logo Vector.ai

 

 

 

 

 

2007년 일본 혼슈 북부 지방에서 창설된 일본의 독립 리그입니다. 창설 당시의 명칭은 호쿠신에쓰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였는데요, 니가타 알비렉스 베이스볼 클럽, 이시카와 밀리언 스타즈, 도야마 GRN 선더버즈, 시나노 그랜드 세로우스 이렇게 총 4개 팀으로 출발했습니다. 이듬해 군마 다이아몬드 페가수스가 창단하면서 현재의 이름으로 바뀌었고요.

 

 

이후 후쿠시마 레드 호프스, 사이타마 무사시 히트 베어스, 도치기 골든 브레이브스, 시가 유나이티드 베이스볼 클럽, 이바라키 에스트로 플래닛츠 등이 창단하면서 현재는 총 11개 구단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규모가 커진 탓에 니가타, 시나노, 군마의 조신에쓰 지구와 도야마, 이시카와, 후쿠이의 호쿠리쿠 지구로 나뉘었다가 현재는 FUTURE-East와 ADVANCED-West로 양대 리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먼저 ADVANCED-WEST에는 시나노 그랜드 세로우스, 이시카와 밀리언 스타즈, 도야마 GRN 선더버즈, 후쿠이 미라클 엘리펀츠, 시가 유나이티드 베이스볼 클럽으로 총 5개 구단이 구성되어 있고요.

 

 

FUTURE-East에는 니가타 알비렉스 베이스볼 클럽, 군마 다이아몬드 페가수스, 후쿠시마 레드 호프스, 사이타마 무사시 히트 베어스, 도치기 골든 브레이브스, 이바라키 에스트로 플래닛츠까지 총 6개 구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즌 운영은 시코쿠 아일랜드 리그 플러스처럼 전기리그와 후기리그로 각기 나뉘어서 진행을 하고요, 웨스트는 72경기, 이스트는 73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여기서 같은 지구 리그의 구단과 18경기, 다른 지구 리그의 구단과 4경기씩 치르게 됩니다. 이외에 별도로 주니치 드래곤즈를 제외한 11개의 NPB 구단 각 팀의 3군이 교류전 형식으로 참가하게 되고요. 여기서 이스트는 3경기, 웨스트는 2경기를 갖게 됩니다. 만약 교류전이 우천 등의 이유로 취소가 될 경우 0-0 무승부로 취급합니다.

 

 

리그가 끝나면, 전후기 리그의 1위팀끼리 3전 2선승제로 지구우승팀을 가리게 되고요, 만약 전후기 리그의 1위팀이 갖다면, 2위팀에게는 별도의 패널티가 주어져서 1위팀은 1승만 하면 되고, 2위팀은 3승을 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지구우승팀이 결정되면 리그 우승팀을 겨루게 됩니다.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는 퍼시픽리그처럼 지명타자제와 선발예고제를 시행하고 있고요, 루트인은 일본의 호텔 및 숙박업체로써 네이밍 스폰서를 맞고 있습니다.  

 

 

한편, 시코쿠 아일랜드 리그 플러스와 함께 가장 자리가 잘 잡힌 독립리그 중에 하나입니다. 독립리그들 중에서 가장 활성화되기도 했고요.

 

 

참고로,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는 ADVANCED-West와 FUTURE-EAST로 나누어서 포스팅을 할 예정이고요.

 

 

현재 이바라키 에스트로 플래닛츠를 제외하고 전부 제가 로고를 확보한 상황입니다. 이바라키 에스트로 플래닛츠까지 빠른 시일내로 확보하도록 할 거고요, 오릭스 블루웨이브와 오릭스 버팔로즈의 예전 구단기, 지바 롯데 마린스의 구단기도 제가 확보해서 조만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