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NPB FULL Logo Vector.ai

NIPPON PROFESSIONAL BASEBALL CLIMAX CENTRAL Logo Vector.ai

NIPPON PROFESSIONAL BASEBALL CLIMAX PACIFIC Logo Vector.ai

 

 

 

 

 

제가 말씀을 드렸던 일본 프로야구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클라이맥스 시리즈 로고입니다.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뿐만 아니라 빨간색 바탕의 클라이맥스 시리즈의 로고가 별도로 있기는 한데, 이건 아직 제가 확보하지 못한 관계로 현재까지 가지고 있는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클라이맥스 시리즈 로고만 올려놓았습니다.

 

 

기본적인 틀은 야구 배트 2개가 X자 모양으로 겹쳐져 있고, 바람을 가르는 형상이 들어가 있습니다. 센트럴리그는 상징 색깔인 녹색이 바탕이고, 퍼시픽리그는 상징 색깔인 파란색이 바탕으로 들어 있습니다. 또한,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깃발을 상징하는 로고가 들어가 있고요, 오른쪽 끝에 붙어있는 카타카나는 센트럴리그의 약칭은 세, 퍼시픽리그의 파가 들어있는 거고요. 야구 배트에는 일본야구기구인 NPB 영문이 모두 들어가 있는 로고와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의 심볼이 들어 있어서 각각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클라이맥스 시리즈의 경기 방식을 설명하면,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 각각 1위, 2위, 3위팀이 치르게 됩니다. 당연히 A클래스에 들어간 팀들이 치르는 것이지요. 여기서 정규시즌 우승과는 별도이고, 물론 정규리그 성적에는 합산되지 않습니다. 또한, 퍼스트 스테이지와 파이널 스테이지로 구분이 됩니다.

 

 

퍼스트 스테이지는 센트럴리그, 퍼시픽리그 모두 정규시즌 2위 팀과 정규시즌 3위 팀이 맞붙습니다. 3전 2선승제 방식이고요, 1승 1무 1패, 또는 3무가 나오게 되면, 정규시즌 2위팀이 파이널 스테이지로 진출하는 방식입니다.

 

 

파이널 스테이지는 센트럴리그, 퍼시픽리그 모두 정규시즌 1위 팀과 퍼스트 스테이지 승자 팀이 맞붙습니다. 퍼스트 스테이지와는 달리 6전 4선승제 방식인데, 여기서 정규시즌 1위팀이 부전승으로써 어드밴티지 1승을 먼저 가져갑니다. 경기 장소는 정규시즌 1위팀의 홈구장에서만 휴식일 없이 모두 열리게 됩니다. 파이널 스테이지의 승자가 일본 시리즈라 불리는 닛폰 시리즈에 진출하여 각각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를 대표하여 경기를 치르는 방식인 것이죠.

 

 

개인적으로 확보하고 싶었던 로고들이었는데, 얼마 전 검색을 하다가 발견하여 올리게 됐습니다. 그리고, 빨간색을 지닌 클라이맥스 시리즈의 대표, 공식 로고도 확보하는 데로 게시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