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미국 공군 공중전투사령부의 확정된 데모비행 일정에서는 오산이 아직까지 살아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출처는 바로 이곳이고요.

 

http://www.acc.af.mil/Home/Aerial-Events/Heritage-Flight/ACC-Consolidated-schedule/

 

제가 얼마전 올해 오산에어파워데이과 관련해서 7공군측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답변을 얻은 결과 오산에어파워데이 행사가 예정에는 있다고 합니다. 다만, 현재 흐름에 비추어볼 때 개최여부에 대해 불확실한 측면이 있다고 하고요.

 

그리고, 오산에어파워데이가 올해 개최된다고 해도 예년 행사처럼 F-35, F-22, B-1B 같은 자산들은 참가하지 않고, 주한미군, 주일미군, 한국공군의 자산으로 행사가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최종적인 건 9월초쯤이면 개최여부에 대해 결정이 날 것으로 보이고요, 9월초에 7공군측에 문의를 해서 확정 사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름 한가닥 희망을 가지고 있었으나... 결국 취소가 확정된 것 같군요.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5&aid=0002836985 

 

바로 이곳이고요. 결국, 이곳에서 올해 오산에어파워데이 행사를 최종적으로 취소됐음을 알려왔군요.

 

아쉽고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