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CHUNICHI DRAGONS 75TH ANNIVERSARY EMBLEM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80TH ANNIVERSARY Logo Vector.ai

CHUNICHI DRAGONS EMBLEM Logo Vector.ai






주니치 드래곤즈의 75주년 기념 엠블럼 자료입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75주년 기념 엠블럼을 며칠 전에 확보를 했습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예전 자료들을 찾다가 발견하게 됐는데요. 뜻깊은 자료를 찾아서 상당히 기뻤던 마음이었습니다. 75주년 기념 엠블럼을 확보하면서 전에 올렸던 80주년 기념 엠블럼과 주니치 드래곤즈의 공식 엠블럼을 같이 올렸는데요, 이유는 주니치 드래곤즈의 기념 엠블럼들을 정리하기 위한 목적에서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인 75주년 기념 엠블럼이고요, 두 번째 사진이 전에 올렸던 80주년 기념 엠블럼이 되겠습니다. 세 번째 사진이 주니치 드래곤즈의 공식 엠블럼이고요. 주니치 드래곤즈는 1936년에 창단한 구단이고요, 한신 타이거즈와 마찬가지로 만을 기준으로 셉니다. 그래서 2011년에 75주년이 되고, 2016년에 80주년이 되는 것이지요.



첫 번째 사진의 75주년 기념 엠블럼을 워드마크와 폰트를 조합해 심플하게 만들었다면, 두 번째 사진의 80주년 기념 엠블럼은 심플하면서도 뭔가 화려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기념 엠블럼도 해가 갈수록 진화하는 법이지요.



벌써 2020년인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내년이면 2021년인데요, 주니치 드래곤즈도 어느덧 85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주니치 드래곤즈의 85주년 기념 엠블럼을 확보하는 대로 별도의 게시물로 정리를 할 예정입니다. 주니치 드래곤즈도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 한신 타이거즈와 함께 오랜 역사를 가진 팀이라는 사실을 기념 엠블럼을 통해서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