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SAITAMA SEIBU LIONS 2009 2014 HOME UNIFORM PIN Logo Vector.ai

SAITAMA SEIBU LIONS 2009 2014 HOME UNIFORM Logo Vector.ai

SAITAMA SEIBU LIONS 2009 2014 AWAY UNIFORM Logo Vector.ai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사용된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홈 유니폼과 어웨이 유니폼입니다.



연고지 마케팅의 일환으로 사이타마란 연고지가 팀명에 붙었던 시기가 2008년이라 이번 유니폼들이야말로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초창기 시절 유니폼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관련 자료들을 찾다가 발견하게 된 자료들이고요, 뜻하지 않게 확보한 자료들이라 찾았을 때 상당히 기뻤습니다. 이번 유니폼들뿐만 아니라 예전 클래식 자료도 같이 확보해서 기쁨이 배가 됐습니다. 클래식 자료는 차차 올리기로 하고요.



첫 번째 사진이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사용된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홈 유니폼 핀입니다. 핀이라서 의아할 수 있을텐데요, 일본프로야구를 보면 각 구단별로 기념 이벤트 행사때나 선수들의 동작을 하나의 핀으로 만들어서 배포합니다. 일종의 상품이면서 동시에 구단의 굿즈 같은 거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각 구단별로 핀을 수집하는 팬들도 많은 편입니다. 또한, 디자인의 경우 각 구단별로 해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배포되기 때문에 수집하는 재미도 크다고 합니다. 첫 번째 사진이 유니폼을 핀으로 만든 것이지요.



두 번째 사진이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사용된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홈 유니폼입니다. 유니폼 앞면에 등번호가 없는 것이 특징이고요, 현재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킷 스폰서는 마제스틱인데 반해 당시에는 마제스틱이 아닌 나이키였습니다. 그래서 오른쪽 가슴 상단에 킷 스폰서인 나이키의 로고가 부착되어 있지요. 왼쪽 가슴에는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공식 심볼이 들어 있습니다. 왼쪽 팔에는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공식 엠블럼이 오른쪽 팔에는 사이타마 세이부의 워드마크가 부착됐습니다.



세 번째 사진이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사용된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비지타 유니폼으로 불리는 어웨이 유니폼입니다. 홈 유니폼과 달리 어웨이 유니폼에는 유니폼 앞면에 등번호가 있는 것이 특징이고요. 다른 점으로는 홈 유니폼은 왼쪽 가슴 상단에 공식 심볼이 들어 있지만, 어웨이 유니폼은 유니폼 중앙 상단에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워드마크가 들어 있습니다. 홈 유니폼과 마찬가지로 유니폼 오른쪽 가슴 상단에 킷 스폰서인 나이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왼쪽 팔과 오른쪽 팔에 부착된 공식 엠블럼과 워드마크 모두 홈 유니폼과 동일합니다.



지금까지가 제가 확보한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사용된 유니폼들이고요, 현재 킷 스폰서인 마제스틱으로 변경된 해가 2016년입니다. 그러니까 2015년까지 나이키가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킷 스폰서였지요. 2016년부터 지금까지 마제스틱이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킷 스폰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앞서 말씀드린 클래식한 자료는 도쿄 세네터스고요, 차차 관련 자료를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