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THE HARTFORD LIFE INSURANCE COMPANY Logo Vector.ai

CLEVERLY HOME Logo Vector.ai

NEXON EMBLEM Logo Vector.ai

JUTAKUJOHOKAN EMBLEM Logo Vector.ai

GUNGHO Logo Vector.ai

GUNGHO ONLINE ENTERTAINMENT INC Logo Vector.ai

GUNGHO ONLINE ENTERTAINMENT INC. BACKGROUND Logo Vector.ai

SHINSHOWA BACKGROUND Logo Vector.ai

SHINSHOWA CORPORATION Logo Vector.ai

SHINSHOWA ORIGINAL Logo Vector.ai





지바 롯데 마린스의 유니폼, 모자, 헬멧에 들어간 광고 모음들입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유니폼에 들어간 광고들은 바로 유니폼 오른쪽 가슴 상단에 부착된 걸 말하고요, 헬멧은 야구 경기를 보면 알 수 있는 부분을 말합니다. 광고가 표출되는 부분을 말하지요. 제가 수집했던 광고들은 2005년부터 2020년까지 적용된 광고들입니다. 2005년 이전에 사용된 광고들은 제가 확보하고 있지 않고요, 추후에 확보가 된다면 본 게시물에 추가하거나 별도의 게시물로 올려놓을 예정입니다.



첫 번째 사진이 하트퍼드생명보험입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유니폼 오른쪽 가슴 상단에 적용됐고요, 2005년부터 2009년까지 지바 롯데 마린스를 후원했습니다. 하트퍼드생명보험의 일본 법인이 2014년에 오릭스그룹에 인수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이 클러벌리 홈입니다. 클러벌리 홈도 2005년부터 2019년까지 지바 롯데 마린스를 후원했고요, 클러벌리 홈은 유니폼이 아니라 헬멧에 광고가 부착됐습니다. 클러벌리 홈은 생소한 분들이 계실텐데요. 일본 치바현에 연고를 둔 주택, 건설 기업입니다. 뒤에도 설명을 드리겠지만, 신쇼와의 계열사이기도 합니다.



세 번째 사진이 넥슨입니다. 우리에게도 친숙한 비디오 게임회사이지요. 넥슨은 2010년부터 2016년까지 지바 롯데 마린스를 후원했습니다. 하트퍼드생명보험에 뒤를 이어 유니폼 오른쪽 가슴 상단을 차지했습니다. 네 번째 사진이 주택정보관입니다. 2016년부터 지바 롯데 마린스를 후원하고 있고요, 주택정보관은 유니폼도 헬멧도 아닌 모자에 광고가 부착됐습니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지바 롯데 마린스를 후원하고 있지요. 주택정보관은 일본의 부동산 주택 관련 기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섯 번째 사진, 여섯 번째 사진, 일곱 번째 사진이 바로 겅호고요, 일본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서비스 업체입니다. 본래 소프트뱅크의 자회사였으나 2016년에 소프트뱅크가 겅호의 주식을 매각하면서 소프트뱅크의 계열에서 제외됐습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지바 롯데 마린스를 후원하고 있고요, 유니폼 오른쪽 가슴 상단에 겅호의 CI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여덟 번째 사진, 아홉 번째 사진, 열 번째 사진이 바로 클러벌리 홈의 모기업인 신쇼와입니다. 신쇼와는 치바현에 연고를 두고 있는 주택, 부동산 관련 기업입니다. 주택 사업의 발주뿐만 아니라 주거용지를 비롯한 부동산 판매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임대 주택도 운영하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신쇼와는 2020년부터 헬멧에 광고가 부착됐습니다. 클러벌리 홈을 대신한 기업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올린 자료들이 지바 롯데 마린스의 유니폼, 모자, 헬멧에 들어갔던 후원 기업들의 목록들입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의 유니폼에 이어서 유니폼, 모자, 헬멧에 적용된 광고들도 같이 정리하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올리게 됐습니다. 지바 롯데 마린스에 이어 주니치 드래곤즈와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예전 워드마크를 정리할 예정이고요, 이어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의 엠블럼을 먼저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