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Let's Korail 백두대간협곡열차 V-Train 로고.ai

Let's Korail 중부내륙순환열차 O-Train 로고.ai

Vtrain 백두대간관광열차 로고.ai

Otrain 중부내륙순환열차 로고.ai

 

 

 

 

 

얼마 전에 중부내륙순환열차의 브랜드 로고를 구했습니다.

 

 

중부내륙순환열차의 브랜드 로고를 확보하면서 백두대간순환열차와 함께 이번 게시물을 통해 정리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이 Let's Korail이 반영된 백두대간협곡열차와 중부내륙순환열차의 공식 로고고요,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백두대간협곡열차와 중부내륙순환열차의 브랜드 로고입니다. 네 번째 사진이 제가 얼마 전에 확보한 중부내륙순환열차의 브랜드 로고이지요.

 

 

코레일의 관광열차들 중에서 브랜드 로고가 다음과 같이 존재합니다. 이번 게시물에서 보시는 백두대간협곡열차, 중부내륙순환열차, 그리고 과거 남도해양관광열차의 경우 브랜드 로고가 존재합니다. 남도해양관광열차가 바로 S-Train인데, 2015년 2016년 무렵에 남도해양관광열차에서 남도해양열차로 변경이 됐을 겁니다. 남도해양열차로 변경이 된 이후로 브랜드 로고가 사용되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확인을 해봐야 할 듯 싶고요. Let's Korail이 들어간 남도해양관광열차, 남도해양열차의 자료들도 찾고 있는데요, 확보하는 대로 S-Train과 관련된 자료들도 정리를 할 생각입니다.

 

 

관광열차들의 경우 남도해양관광열차, 남도해양열차, 그리고 충북영동국악와인열차의 로고만 아직 확보를 하지 못했습니다. 이들 열차의 로고를 확보하면 관광열차들의 로고를 완벽하게 정리를 해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백두대간협곡열차, 중부내륙순환열차, 평화열차, 서해금빛열차, 정선아리랑열차는 Let's Korail의 버젼을 제가 모두 확보를 한 상황이니까요.

 

 

나머지 자료들도 조속히 찾아서 정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요, 코로나도 빨리 치료제가 개발되어서 올해 없어지는 역들의 답사도 마무리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