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NAGOYA DOME APPLICATION VERTICAL TYPE Logo Vector.ai

NAGOYA DOME JAPANESE VERSION Logo Vector.ai

NAGOYA DOME Logo Vector.ai

 

 

 

 

 

주니치 드래곤즈의 홈구장인 나고야 돔의 로고들입니다.

 

 

전에도 나고야 돔의 20주년 기념 로고와 함께 올린 적이 있었는데요, 얼마 전에 구한 첫 번째 사진과 함께 정리하는 차원에서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첫 번째 게시물이 이번 게시물의 하이라이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 사진의 일본어 버젼과 세 번째 사진의 영문 버젼은 전에 올린 적이 있었고요.

 

 

나고야 돔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면, 1997년에 완공된 일본의 돔구장 중에 하나입니다. 야구뿐만 아니라 축구, 미식축구 경기를 동시에 치를 수 있는 돔구장이기도 합니다. 나고야 돔이 완공되기 전에는 주니치 드래곤즈는 나고야 구장을 홈구장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시설이 노후화되는 시점에 맞춰서 나고야 돔이 생겼고요, 이에 맞춰서 나고야 돔으로 이전을 하게 됐습니다. 한편, 주니치 드래곤즈가 홈구장으로 사용했던 나고야 구장은 일부 시설 해체 및 리모델링을 통해서 주니치 드래곤즈의 2군 홈구장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코시엔 아이치현의 예선 준결승, 결승전을 바로 나고야 돔에서 펼쳐집니다.

 

 

나고야 돔에서 경기나 행사가 없을 때는 일반 사회인 야구팀들에게 일정 비용을 받고 대관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도쿄 돔을 비롯한 다른 돔구장들에서도 마찬가지이지요.

 

 

첫 번째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나고야 돔의 활용 버젼을 구해서 이번 게시물을 올리게 된 것이고요, 돔구장은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홈구장인 메트라이프 돔의 일본어 버젼 로고와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의 로고만 남은 상태입니다. 이들 로고를 확보하는 대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전에 말씀드렸던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자료들도 순차적으로 올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