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TOKYO YAKULT SWALLOWS YOMIURI GIANTS OPEN HOUSE PRESENTS TOKYO SERIES 2019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TOKYO YAKULT SWALLOW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한신 타이거즈가 전통의 일전을 펼친다면, 일본의 수도인 도쿄의 자존심을 두고 일전을 벌이는 팀들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의 수도인 도쿄를 연고지로 하는 두 팀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도쿄 시리즈라는 이름으로 펼쳐지고 있는데요.

 

 

도쿄 시리즈는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펼치는 경기의 호칭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도쿄 시리즈란 공식 명칭을 갖게 된 건 2015년부터고요, 도쿄 시리즈 이전에는 도쿄 더비로 불렸습니다. 도쿄 더비라는 명칭이 생긴 건 2006년부터입니다. 2005년 시즌이 끝나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연고지인 도쿄에서 지역 밀착을 목표로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로 팀명을 변경하면서부터 시작된 것이지요.

 

 

도쿄 더비에 대해 엄밀히 말씀드리면, 도쿄 더비를 두고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 간에 차이가 존재했습니다. 그러니까 도쿄 더비라는 것과 별개로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 니혼TV 측에서 메트로폴리탄 시리즈로,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와 후지테레비 측에서 도쿄 더비로 불렀습니다. 도쿄 더비는 도쿄 야쿠르트 야쿠르트 스왈로즈 측에서 불렀던 호칭이었던 것이지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2015년 도쿄 시리즈로 통일되면서 메트로폴리탄 시리즈, 도쿄 더비 모두 현재와는 의미가 없어진 호칭이 되었습니다.

 

 

도쿄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홈구장인 도쿄 돔,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홈구장인 메이지 진구 야구장에서 진행됩니다만, 지방에서도 진행되기도 합니다.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지역으로는 호쿠리쿠, 킨키, 규슈 지방이고요,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지역으로는 시즈오카 현, 가고시마 현을 비롯해 다양한 편입니다. Hard Eco Stadium Niigata라던가 가고시마 현립 야구장에서도 도쿄 시리즈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도쿄 시리즈는 일본의 건설, 부동산 기업인 오픈하우스가 주최 및 후원을 하고요, 과거 도쿄 더비 시절때도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보다 맞대결에서 앞섰고요, 현재 도쿄 시리즈때도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를 앞서고 있습니다. 한신 타이거즈의 팬들과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팬들이 안티 교진에 앞장서고 있는 이유가 전통의 일전과 도쿄 시리즈 모두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유가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