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YAKULT SWALLOWS Logo Vector.ai

YAKULT SWALLOW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TOKYO YAKULT SWALLOWS Logo Vector.ai

TOKYO YAKULT SWALLOWS OFFICIAL FLAG Logo Vector.ai

 

 

 

 

 

한신 타이거즈의 이전과 현재 구단기에 이어 야쿠르트 스왈로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로 넘어가겠습니다.

 

 

야쿠르트 스왈로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구단기를 한 번에 구하면서 엠블럼과 함께 정리를 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번 게시물을 올려 두게 됐습니다.

 

 

2005년까지 야쿠르트 스왈로즈라는 팀명으로 참가했고요, 이듬해인 2006년부터 연고지인 도쿄를 팀명에 넣어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로 지금까지 참가하고 있습니다. 모기업은 야쿠르트 혼샤와 동일하고요. 연고지 유무의 차이만 존재합니다.

 

 

엠블럼은 제가 여러 차례 올리기도 해서 넘어가고요, 구단기는 보시는 것처럼 야쿠르트 스왈로즈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 사이에서 차이가 존재합니다.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배경 색상의 크기가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와는 달리 작은 편이고요, 야쿠르트 스왈로즈라는 워드마크 배경으로 빨간색 줄무늬 형태가 사선으로 그어져 있습니다.

 

 

반면,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로 넘어오면서 빨간색 줄무늬 형태가 사선으로 그어진 게 없어졌고요, 배경 색상의 크기가 늘어나고, 야쿠르트 스왈로즈에 비해 뭔가 깔끔하다는 인상을 줍니다. 좌측 상단에 연고지인 도쿄의 폰트가 들어가게 되고요.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의 구단기가 구해지면서 기존에 구해진 교진군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구단기와 함께 도쿄 시리즈에 대한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됐고요, 나머지 구단기들도 차차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