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SEIBU LIONS WORDMARK Logo Vector.ai

SEIBU LIONS 2007 WORDMARK Logo Vector.ai

SAITAMA SEIBU LIONS SAITAMA WORDMARK Logo Vector.ai

SAITAMA SEIBU LIONS WORDMARK Logo Vector.ai

 

 

 

 

 

세이부 라이온즈부터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다양한 워드마크들입니다.

 

 

세이부 라이온즈,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의 워드마크들을 가지고 있으면서 한 번 정리하고 가는 게 좋겠다는 생각에서 올리게 됐습니다.

 

 

첫 번째 사진이 2003년까지 사용된 세이부 라이온즈의 워드마크입니다. 오랜 기간 사용된 세이부 라이온즈를 사징하는 워드마크입니다.

 

 

두 번째 사진이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세이부 라이온즈의 워드마크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세이부 라이온즈의 유니폼에만 사용됐던 워드마크가 되겠습니다. 연고지 밀착 마케팅의 일환으로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라는 팀명으로 바뀌기 전까지 사용된 워드마크입니다.

 

 

세 번째 사진이 2009년부터 사용된 연고지인 사이타마 워드마크고요, 네 번째 사진은 역시 2009년부터 사용된 라이온즈의 워드마크가 되겠습니다. 네 번째 사진이 공식 워드마크지요. 세 번째 사진과 네 번째 사진이 2009년부터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는 워드마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정리하자면, 2008년까지는 세이부 라이온즈라는 팀명으로 참가했고요, 2009년부터 연고지 밀착 마케팅의 일환으로 연고지인 사이타마를 팀명에 추가해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로 이어오고 있는 것입니다. 엠블럼은 2008년까지 그대로 이어져 왔고요. 유니폼의 워드마크만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엠블럼과 다른 형태였던 거지요. 2008년부터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로 개편되면서 구단기를 제외한 워드마크, 엠블럼, 심볼, 유니폼, 마스코트의 도안 등이 모두 교체됐습니다.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는 구단기만 확보되는 대로 제가 기존에 수집했던 심볼, 워드마크, 엠블럼, 마스코트 등과 함께 대대적으로 정리할 예정입니다.

 

 

첨부 - 두 번째 사진의 워드마크 시기의 오기로 인해 수정을 했습니다. (2020. 3.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