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YOMIURI GIANTS OLD HOME UNIFORM Logo Vector.ai

YOMIURI GIANTS OLD AWAY UNIFORM Logo Vector.ai

 

 

 

 

 

첫 번째 유니폼은 가장 오래된 팀인 요미우리 자이언츠부터 시작됩니다.

 

 

가장 오래된 팀인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각각 2015년과 2016년 시즌 홈 유니폼과 어웨이 유니폼들이고요. 제가 편의상 어웨이 유니폼으로 표기해놓겠습니다만, 일본 현지에서는 어웨이 유니폼이 아니라 비지타 유니폼으로 표현을 합니다. 어웨이 유니폼이 비지타 유니폼인 것이지요.

 

 

제가 올린 유니폼은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2015년과 2016년 동안 각각 두 시즌 동안 사용한 유니폼이 되겠습니다. 요미우리 자이언츠 말고도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즈, 도쿄 야쿠르트 스왈로즈, 지바 롯데 마린스 등도 보유하고 있고요, 보유한 팀들의 유니폼도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홈 유니폼, 어웨이 유니폼인 비지타 유니폼 뿐만 아니라 얼트 유니폼 등도 당연히 올려놓을 예정입니다.

 

 

제가 올려놓은 2015년 2016년 시즌 유니폼과 직전에 사용한 2014년 시즌 유니폼과의 차이는 워드마크의 차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2014년 시즌 유니폼은 워드마크가 보다 강렬한 이미지라면, 2015년 2016년 시즌 유니폼은 워드마크가 한결 유연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지요.

 

 

여기에 차이가 있다면 2014년까지는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킷 스폰서는 아디다스였다면, 2015년부터는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킷 스폰서가 아디다스에서 언더 아머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언더 아머가 지금까지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킷 스폰서로 이어지고 있고요.

 

 

요미우리 자이언츠 뿐만 아니라 최근에 사용하고 있는 각 구단별 유니폼들도 구하게 되면 당연히 올려놓을 예정이고요. 다만, 유니폼의 경우 구단마다 워낙 들쭉날쭉한 면이 있다는 점은 감안하셨으면 합니다. 제가 요청을 받거나 개인적으로 찾고 있는 자료들도 구하게 되는 데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