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KOBE NINE CRUISE SYMBOL Logo Vector.ai

KOBE NINE CRUISE JAPANESE VERSION Logo Vector.ai

KOBE NINE CRUISE ORIGINAL Logo Vector.ai

 

 

 

 

 

고베 나인 크루즈의 심볼 일본형 버젼 그리고 기본형 버젼의 로고들입니다.

 

 

고베 나인 크루즈는 간사이 독립 리그에 참가했던 구단이고요, 2009년부터 2010년까지 참가했던 구단이면서 마지막으로 참가했던 해인 2010년에 우승을 했던 팀이기도 합니다. 2010년을 끝으로 해체 된 이유가 구단의 재정적인 문제가 주된 이유였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베 나인 크루즈의 로고를 모두 구하게 되면서 먼저 구했던 심볼과 함께 정리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올린 게시물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베 나인 크루즈의 로고를 구할 때 오사카 골드 빌리케인스의 로고와 같이 구할 수 있었습니다.

 

 

고베 나인 크루즈가 간사이 독립 리그에 참가했을 당시 파격적으로 불렸던 팀이기도 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여성 선수가 팀에 소속되어 있었지요. 여성 선수가 바로 요시다 에리였고요, 요시다 에리가 소속되어 있던 팀이 고베 나인 크루즈였습니다. 간사이 독립 리그의 홍일점 선수가 요시다 에리였습니다. 너클 공주란 별명처럼 너클볼을 상당히 잘 던졌던 선수였고요.

 

 

간사이 독립 리그와 베이스볼 퍼스트 리그가 시코쿠 아일랜드 리그 플러스와 베이스볼 챌린지 리그와는 달리 복잡다단한 면이 있습니다. 간사이 독립 리그와 베이스볼 퍼스트 리그의 공식 로고와 참가팀들의 로고를 온전히 확보하는 데로 정리하는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