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영혼

 

 

 

 

 

SHONAN SEAREX WORDMARK Logo Vector.ai

SHONAN SEAREX MASCOT TENTRY Logo Vector.ai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의 2군 팀인 쇼난 시렉스의 자료들입니다.

 

 

쇼난 시렉스의 워드마크와 쇼난 시렉스의 코치 마스코트인 텐트리입니다.

 

 

코치라서 생소할 수 있을텐데요, 실제로 쇼난 시렉스의 마스코트가 메인 마스코트인 렉을 시작으로 각 포지션별로 마스코트가 있었고요, 여기에 감독 마스코트, 코치 마스코트까지 있을 정도로 마스코트가 꽤 많았던 팀이기도 했습니다. 사람을 모티브로 했던 마스코트들이기도 했고요. 여기에 마스코트마다 등번호가 부여되어 있었습니다.

 

 

아마 제가 알고 있기로 감독 마스코트와 코치 마스코트가 있던 팀으로 1군과 2군을 통틀어 쇼난 시렉스가 유일했을 겁니다. 제가 쇼난 시렉스의 엠블럼을 찾다가 발견하게 된 마스코트가 바로 코치 마스코트인 텐트리가 되겠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구하고 싶었던 건 텐트리가 아니라 쇼난 시렉스의 엠블럼과 메인 마스코트인 렉이었지요. 텐트리를 구하게 되어 올려놓게 되었습니다. 쇼난 시렉스의 자료들을 웨이백머신으로 찾아보면 한 끗 차이로 다운을 받으려고 하면 파일이 없는 걸로 나와 안타까울 때가 많았는데요, 쇼난 시렉스의 자료들도 확보되기를 희망해보고 싶습니다.

 

 

한편, 쇼난 시렉스가 소프트뱅크의 호크 패밀리 저리 가라 할 정도로 2군에서는 가장 많은 마스코트를 보유했던 구단이기도 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각각 쟈빗 패밀리와 호크 패밀리를 보유하고 있는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가장 많은 마스코트를 보유하고 있는 구단입니다.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마스코트인 브리스키 더 베어, 폴리 폴라리스, 프렙 더 폭스의 활용 버젼과 지바 롯데 마린스의 체크 무늬 버젼 로고도 확보한 상황이라 순차적으로 게시물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